스트레스 퇴치에 즉효인 방법 3가지

일주일 중에 특히 스트레스 지수가 높은 날은 월요일이다. 월요일이 아니라도 현대인들은 점점 더욱 많은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미국 카네기 멜론 대학이 1983년, 2006년, 2009년 세 차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이 기간 중 스트레스 수치는

10~30% 높아졌다고 한다. 그러나 스트레스를 완전히 없앨 수는 없더라도 이를 완화하거나 일시적으로 퇴치할 수는 있다. 여러

가지 스트레스 퇴치법이 나와 있지만, 간단히 할 수 있는 ‘스트레스 격퇴법’ 3가지를 소개한다. 미국의 건강 전문 사이트인

프리벤션닷컴은 최근 심호흡만으로 효과가 없을 때 이들 방법을 써 보라고 조언했다.

 

 

1. 요구르트를 먹어라

오타와 대학의 미생물학자인 제이슨 테트로는 스트레스는 면역계의 이상 때문에 발생한다면서 몸에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증생제)를 공급하는 것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조절하며 숙주동물에게 건강상

이로운 점을 가져다주는 살아있는 미생물로 불리는 물질이다. 이 프로바이오틱스가 많이 들어 있는 것이 요구르트,

케피어(kefir, 티베트 지역에서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유산균의 일종)다. 유산균은 건강한 사람의 소장과 대장에서 서식하는 주된

정상균총이다. 나이가 들면 사람 몸속의 미생물 구성이 바뀌는데, 증생제를 먹으면 이것을 건강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전등을 너무 밝지 않은 것으로 바꿔보라

와트 수치가 높은 조명은 스트레스 수치를 높이고 식욕을 자극해

식사할 때 조급하게 만든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흔히 쓰는 백색 전등 대신 하늘빛 계통의 조명으로 바꿔주면 저녁에 피로를 덜

느끼게 되고, 기분이 긍정적이 되며 조급증도 덜해지고 수면을 더 잘 취할 수 있게 해 준다”고 미국 뉴욕 맨해튼의 심리학자인 조셉

치로나 박사는 설명했다.

 

 

3. 큰 소리로 노래를 불러봐라

독일
의 한 연구에 따르면 노래를 부르는 것이 면역계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합창단 단원들이 자신의 삶의 질을

스스로 매긴 결과는 보통 사람들보다 더 높게 나타났다. 큰 소리로 노래를 불러도 좋은데, 더욱 중요한 것은 속에 쌓인 감정을

발산하는 것이다. 화를 한 번 내보는 것은 심장질환 발병률을 50% 떨어뜨린다는 하버드대의 연구 결과도 나와 있다.

스트레스 퇴치에 즉효인 방법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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