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직 대출 4대 보험이 없는 직종 등의 경우

급여를 현금으로 수령받거나 4대 보험이 없는 직종 등의 경우에는 아무리 근로소득을 올리고 있다 하더라도 이를 증빙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은행을 통해서 목돈을 마련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때문에 고금리를 이용하기도 했었는데요

정부에서는 이러한 서민계층의 부채 증가를 막기 위해서 서민금융상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어 일용직 대출 진행이 필요한 분들도 직종에 상관없이 보험이 없다고 하더라도 저렴한 이율로 생활자금을 빌려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햇살론이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근로자로서 만 19세 이상이며 3개월 이상 재직 중으로 아래 조건 중 하나를 충족하셔야 하는데요 신용이 6등급 이하라면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그 이상은 35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신용보증재단의 기준으로 등급이 평가되고 있으며 9~10등급은 취급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최소 1백만 원에서 최대 3천만 원까지 생활자금과 대환자금을 동시에 빌려보실 수 있겠으며 분할상환으로 3년 또는 5년 설정이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원금 균등분할로 이루어지고 있어 일정하게 달마다 계획을 세우시고 납부가 이루어지는데요 최저 연 9% 이율을 적용 중이며 신청서류는 직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미리 준비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About the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