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치료 코감기치료 차이점 주의사항 계절건강


치료가 잘 되다가 감기, 특히 코감기에 걸리면 일시적으로 비염이 나빠질 수도 있습니다.

물론 감기가 낫게 되면 다시 좋아집니다. 감기, 특히 코감기는 비염과는 전혀 다른 원인에 의해 일어납니다.

치료를 예로 들어보면 감기에 걸리면 열이 많이 나므로 열을 없애주는 해열제를 사용하지만

비염은 몸이 차가워져서 생기는 것이므로 몸에 열이 나도록 하는 약을 사용합니다.

즉, 감기는 열을 없애주아야 하고 비염은 열을 만들어 주어야 하므로 감기와 비염은 전혀 다른 병입니다.

이렇게 전혀 다른 두 가지 병이 한 곳(콧속)에 겹치면 치료가 어려워집니다.

코가 나쁜 사람은 면역이 떨어져 있으므로 다른 사람보다 감기를 자주 할 것이고 또 감기에 들면 잘 낫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따라서 비염 치료 중에 코감기가 겹치게 되면 잘 낫고 있던 비염마저도 코감기 때문에 치료가 되지 않게 됩니다.

비염 치료 중에 감기에 걸리면 빨리 그리고 철저히 감기약을 먹는 것이 비염과 감기 모두에게 좋습니다.

그러나 비염치료를 하지 않으면서 감기 치료만 한다면 감기도 낫지 않고 비염도 낫지 않게 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의 코감기 특징은 재채기 보다 콧물을 먼저 흘리는 것입니다.

재채기하고 콧물이 나오는 것은 비염입니다.

그리고 만성 비염이나 축농증의 경우에는 풀지도 않았는데 콧물이 밖으로 흘러 코 끝에 콧물이 고여 있거나 지저분하다면 코감기에 걸린 것입니다.

코는 구조상 콧물이 밖으로 흘러내리지 않게 되어있는데 코감기의 경우에만 흘러내립니다.

축농증 등으로 코 안이 심하게 썩어있다고 해도 콧물은 흘러내리지 않습니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