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익모초차 쑥차 석류차 몸에 좋은 차 몇 가지


1. 자궁내막암을 낮추는 녹차

최근 중국에서 14년간 녹차와 자궁내막암의 상관관계를 연구한 논문에서 차를 많이 마실수록 자궁내막암 위험성이 감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미국에서는 녹차 추출물이 자궁근종의 크기와 무게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몸에 좋은 차 중에 하나인 녹차는 자궁에 도움이 되는 기운을 차분히 내려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식후 갈증이 생기거나 위장이 뻐근하고 식곤증이 오는 경우 체중이 많이 나가고 과식하는 경우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녹차를 무턱대고 많이 마시면 건조함에 피부가 푸석푸석해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척한 사람은 소량이라도 카페인이 들어있는 녹차를 즐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2잔 정도가 적당하며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쑥차

몸에 좋은 차 중에 하나인 쑥은 기혈을 바로 잡고 몸을 따뜻하게 합니다.

또한 쑥차에는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한데 특히 비타민 A가 많습니다.

쑥의 연한 입을 건조하여 찐 후 즙을 만들어 마셔도 되고 포에 넣어 차로 우려내서 먹어도 좋습니다.

3. 생리통에는 익모초차

익모초차도 몸에 좋은 차 중에 하나인데요.

익모초는 혈을 잘 돌게 하고 여성질환에 효능이 탁월합니다.

여름에 더위를 먹어 입맛이 없고 기진맥진할 때나 혈액순환이 되지 않을 때에 효능이 있습니다.

익모초는 다른 차와 달리 시중에서 티백으로 구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약재를 구하면 손쉽게 끓여 먹을 수 있습니다.

익모초 20g을 잘게 썰어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물 50ml를 붓고 끓입니다.

약한 불에서 물이 반 정도로 줄 때까지 끓이고, 다 달여지면 건더기를 걸러 마십니다.

익모초는 쓴 맛이 강하여 처음부터 끓여벅기 어려우니 소량을 찻잔에 띄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여성을 위한 과일, 석류차

석류에는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여성의 생식기능뿐 아니라 골다공증, 요실금, 안면홍조 등의 증상에도 좋습니다.

피부를 탄력 있게 해 주어 노화를 지연시키는 효과도 뛰어나 여성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습니다.

몸에 좋은 차 석류차는 여성호르몬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자궁근종이나 내막증 등 자궁질환이 있는 환자들은 전문가의 상담을 거친 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호르몬 체계가 흐트러져 있는 환자는 식물성 호르몬도 체내에 들어올 때 정상 사람과는 다른 기전으로 작용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