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살면 좋은 점


혼자 살면 좋은 점이라는 것이 있을까?

이젠 혼자 살면 어떠한 점이 좋나 한번 되새겨보려고 해요.

혼자 있다면 무엇이 좋을까 하고요.

먹고 싶을 때 먹고 자고 싶을 때 잘 수 있다.

아이의 시간에 맞춰서 아침과 저녁을 먹는 것이 아닌 내가 먹고 싶을 때 먹기 싫을 때를 조절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게 편할 수도 있겠지만은 요리도 내가 먹고 싶은 만큼 해서 먹을 수 있고, 영양식이 아닌 라면으로 간단하게도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또 타인의 눈치를 안 봐서 좋을 것 같다. 타인의 눈치란 바로 가족일 텐데

눈치를 보면서 친구를 만나러 간다거나 운동을 간다거나 할 때 눈치를 보고 나가지 않아도 될 것 같다.

나 자신의 시간을 가지면서 드라마도 늦게 까지 볼 수 있고 낮잠도 편안하게 오래 잘 수 있으며 컴퓨터 게임을 신나게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또 먹고 싶고 자고 싶을 때 먹으니 살이 빠지지 않을까.

오래전이지만 대학교 방학을 하고 홀로 집에서 한 달을 생활한 적이 있다.

그때 난 확실히 살이 빠졌던 기억이 난다.

먹지를 못했으니 위가 줄어들고 먹는 양도 줄었기 때문이었다.

또 어떠한 실험을 보면 혼자 살면 결정력이 높아져서 정신적으로 성숙한다고 한다.

의논할 사람이 없기 때문에 모든 일을 홀로 선택을 하기 때문이다.

자주성과 개인의 성장은 혼자 사는 사람이 결혼한 사람보다 훨씬 앞서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다.

생산성과 창조성이 증가한다. 혼자 있는 시간에는 개인적 성찰을 깊게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모두 혼자 있으면 술 먹고 생활의 패턴이 깨질 것으로 생각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술을 먹고 게을리하는 것도 하루 이틀 시간이 남기 때문에 자신을 더 꾸미게 되며 행복감과 만족감이 향상된다고 하네요.

또 혼자 있게 되면 많은 사람을 만날 기회를 같는데요.

당연히 술도 많이 먹을 수 있고 만남이 많아질 것인데요.

그렇게 되면 사회적으로 연줄을 늘릴 수 있으며 친밀함을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통계에서도 결혼한 사람보다는 솔로인 사람이 더 많은 이들과 긴말한 관계를 나타내는 통계가 있다고도 하네요.

또 청소도 안 할 것 같지만 더욱 깔끔하게 생활하실 수 있으며 홀로 움직이는 이동거리가 작아서 어지럽히는 경우도 드물다고 하네요.

이렇게라도 혼자 살면 좋은 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혼자 살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함께 살고 싶으신가요. 넋두리를 한번 해봤고요.

가족의 소중함은 잊지 말자고요.

About the Author

1 thought on “혼자 살면 좋은 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