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알아보기!!

1.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 걷기

걷기 운동은 전신을 움직여주는 운동이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일주일에 3회 ~ 4회 정도 40분간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은데요.

처음부터 너무 빨리 걷는 것을 시작하는 것보다는 천천히 걷기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 손뼉 치기

손뼉을 치는 행동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손뼉을 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주먹을 쥐고 박수를 칠 경우 두통과 어깨 부위의 통증 예방 효과를 볼 수 있고 손바닥 박수의 경우 내장 기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3.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 – 발 지압하기

발은 제2의 심장으로 발 부위의 혈액순환이 원활하기 못하면 온 몸의 혈액순환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발 지압을 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발 지압판을 30분 이상 계속 밟아주면 됩니다.

너무 아플 경우에는 수건을 한 두 겹 정도 깔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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