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출서류 대출절차


오늘은 햇살론 대출서류 대출절차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햇살론은 고금리를 사용하시는 서민들 그리고 신용이 안좋은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마련한 상품으로 연 6% ~ 8%대의 저금리로 사용을 하실 수 있게 해 드리는 상풍인데요.

대상으로는 직장인, 사업자를 포함해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 6~10등급이나

연소득 3,500만원이하에 재직기간 3개월 이상 급여 3회 이상 수령한 직장인에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만든 상품입니다.

생계자금 최대 1,500만원 대환자금 최대 3,000만원을 기준으로 3년~5년 상환하는 방식이고요.

원금균등분할방식으로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햇살론 대출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대출절차는 신청자의 재직 및 소득을 확인하실 수 있는 서류를 취급은행에 제출을 하게 되면

서류 확인 후 서민금융진흥원 또는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심사를 거치는데요.

7일 이내에 보증심사 후에 결과를 은행에 통보를 합니다.

은행에서는 이러한 심사를 본 후 한도를 결정하게 되어서 신청자에게 입금을 시켜드리는 방식입니다.

취급불가인 경우 : 각종 보증재단에서 이미 보증서를 발급을 받은자, 또는 기존 햇살론 이용자,

신용회복신청자, 파산자에 한해서는 취급을 할 수 없으니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취급하는 은행은 NH농협, MG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신림조합, 저축은행중앙회에서 가능하며

농협과 수협은 단위조합에서만 취급한다고 하는데요.

위에 콜센터 전화번호가 있으니 살고 계시는 곳이나 회사와 가까운 지점을 찾아서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요.

요즘은 모바일로도 햇살론을 진행하는 곳이 있으니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아래에는 햇살론 대출서류를 확인해 보겠는데요.

직장인 근로소득자에 한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가입자와 건강보험미가입자에 한해서 알아보도록 할것인데요.

4대 보험이 되는 직장이냐 4대 보험이 안되는 직장의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 보험가입자인 경우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로 하는데요.

만약 3개월 이상의 근무 기간을 확인을 하지 못한다면 재직증명서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 미가입자인 경우에는 재직증명서로 3개월 이상의 재직을 했음을 증명하시면 되고요.

전직장 경력증명서를 통해서 3개월 이상을 맞춰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 밖에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원초본, 급여통장내역(최근 3개월), 소득금액증명원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햇살론 대출절차와 햇살론 대출서류를 알아봤는데요.

현재 햇살론을 알아보시는 분을은 정확한 정보와 함께 주변의 은행들을 방문후에 정확하게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