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스트레칭 비만탈출 건강운동


허벅지 뒤쪽의 스트레칭을 할 때는 등도 같이 스트레칭이 됩니다.

너무 무리해서 스트레칭을 하면 등에 많은 무리가 주어지기 때문에 등의 부상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그림과 같이 앉아서 오른 다리는 뻗어서 앞으로 향하게 하고 왼 다리는 발바닥을 허벅지 안쪽에 붙여서 접어줍니다.

2. 그 상태에서 등을 똑바로 편 상태로 앞으로 상체를 구부려줍니다.

이 때 등의 굽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반대편도 해줍니다.

이마를 무릎에 대는 것이 아닙니다.

무릎은 약간 구부려도 괜찮습니다. (로킹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림과 같이 다리를 앞뒤로 벌립니다.

앞으로 내민 다리는 무릎을 구부리고 발목의 각도가 직각이 되도록 합니다.

허리 부분을 약간 아래로 내려줍니다.

주의 사항

무릎이 발가락보다 앞으로 나아가면 무릎에 많은 압력이 주어지고 원하는 부위에 스트레칭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1. 그림과 같이 똑바로 서서 발등을 잡고서 나머지 손으로 벽이나 기둥을 잡아서 중심을 잡아줍니다.

2. 발꿈치를 엉덩이 방향으로 당겨주면서 허벅지 앞 쪽이 늘어나는 것을 느끼면서 스트레칭을 합니다.

천천히 당기면서 무리하지 마십시오. 상체를 뒤로 젖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1. 앉아서 두 다리를 동시에 앞으로 뻗어줍니다.

2. 이 상태에서 등을 똑바로 편 상태로 상체를 앞으로 숙여줍니다. 등이 굽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그림과 같이 양 발바닥을 땅바닥에 붙이고 발목을 세워서 주저 앉은 상태로 상체를 앞으로 숙여줍니다.

골반을 스트레칭 시켜주는 자세입니다.

그림과 같이 양 다리를 벌리고 앞 사람의 손을 잡고서 다리를 양 옆으로 벌리면서 스트레칭을 시켜줍니다.

도움을 주는 사람에게 정확하게 상황을 설명해서 무리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1. 그림과 같이 발바닥을 서로 마주 붙이고 앉아서 등을 똑바로 펴줍니다.

2. 그 상태에서 양 발목을 잡고서 무릎을 바닥으로 낮추어서 허벅지 안쪽을 스트레칭 시켜줍니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