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컨디션을 위한 건강한 아침식사 방법 BEST5


아침을 먹어야 하루가 든든합니다. 아침식사를 하느냐 안 하느냐에 따라 하루 컨디션이 좌우됩니다.

아침식사를 거르는 사람이 아침식사를 먹는 사람에 비해 집중력이 떨어지고 신경질적이며 문제해결능력이 감소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아침을 먹지 않는 사람은 먹는 사라보다 비만,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등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아침식사를 챙겨드시지만 놓치는 것들이 있습니다. 건강한 아침식사를 하는 방법 소개합니다.

1. 충분한 단백질 섭취

이른 아침 시간의 활동을 위해서는 시리얼 한 그릇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적정량의 단백질을 공급하는 우유를 빼고 시리얼만 먹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양의 단백질을 얻지 못하면 몇 시간 안에 또 배가 고파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밀 토스트나 약간의 아보카도 또는 삶은 달걀 몇 개를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충분한 섬유질섭취

아침식사에서 최소 5g의 섬유질을 섭취하고 설탕 섭취를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탕은 아주 빨리 소화가 되기 때문에 아침식사에서 설탕을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금방 허기를 느끼게 됩니다.

채소와 곡물, 씨앗류, 과일 등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3. 너무 적은 양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아침식사 관련 실수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좋은 아침식사가 회사나 학교를 가면서 과일 한 조각을 먹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생각은 완전히 잘못된 것이며 가능하면 빨리 이 습관을 버려야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몇 분간 앉아서 탄수화물, 단백질, 섬유질, 지방이 적절하게 함유된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4. 지방도 섭취하자

아침식사가 가볍고 건강해야 한다고 잘못된 믿음을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지방이 전혀 포함되지 않은 식사의 경우 한 시간 후에도 배고픔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이른 아침 시간에는 무지방 요거트 대신 저지방 요거트를 선택하거나 약간의 견과류와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약간의 요거트와 견과류만으로 식사를 끝내면 안됩니다.

5. 너무 늦은 아침식사

아침식사는 일어난 지 한 시간 안에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침식사를 늦출 수록 더 배가 고파질 것이며 먹을 때 포만감을 느끼가가 더 어려워집니다.

시간이 없다는 것은 완전하고 건강한 아침식사를 위한 핑계가 될 수 없습니다.

식사를 미리 준비해 놓고 올바른 식품을 선택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