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좋아지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비단처럼 부드러운, 아기처럼 탱글탱글한 피부를 원합니다.

피부의 경우 유전적인 요인도 어느정도 영향을 미치지만 누구나 노력한다면 원하는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피부 좋아지는 방법을 포스팅할테니 잘 읽고 실천하셔서 본인이 원하시는 피부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1. 매일 샤워하기

샤워는 하루에 최소 한 번은 해야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하루에 두 번 씻으면 더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밤에 잠자리에 들 때 물을 많이 마셔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피부를 씻을 때는 비누 성분이 없는 세안제, 바디 워시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연약한 사람들은 부드러운 스펀지나 세안 전용 세안기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단 피부 질환이 있거나 기타 사정으로 샤워를 많이 하면 안좋은 사람들은 샤워를 매일 하지 마시고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샤워 횟수를 정하시면 됩니다.

2. 피부 보습하기

피부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알맞는 보습제를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신의 피부 상황을 잘 파악하여 보습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예전에는 잘 맞던 보습제라도 현재의 피부 상황이 바뀌어

보습제의 효과가 떨어졌을 때는 새로운 보습제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를 하고 난 직후의 욕실은 김이 서려있을 것입니다.

따뜻한 김은 피부의 모공을 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보습제를 사용하기에는 최고의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피부에 물기가 있을 때 보습제가 더 잘 스며드는 것은 덤입니다.

또한 잠자리에 들기 전에 보습제를 바르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무릎, 팔꿈치, 손등 등 거칠거나 건조한 부위에 발라주면 더 좋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보습제를 바르게 되면 잠자는 동안 피부에 잘 스며들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났을 때 부드러워진 피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보습제가 침구에 묻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3. 피부 보호하기

좋은 피부를 가지길 원한다면 외출할 때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셔야 합니다.

아기들이 부드러운 피부를 가지고 있는 이유중 하나가 자외선을 많이 받을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는 생각보다 많이 중요합니다.

4. 각질 제거하기

주기적으로 각질 제거를 해주시면 좋은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각질이 많으면 새로운 피부가 잘 자라나지 못하거나 밖으로 드러나기 전에 늙어버립니다.

따라서 각질을 주기적으로 제거해서 새로운 부드러운 피부가 드러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각질 제거용 스크럽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 제거용 스크럽제를 바르고 각질 제거용 때밀이 장갑 또는 각질 제거용 스펀지를 사용하여 각질을 벗겨내시면 됩니다.

때밀이 장갑 또는 스펀지로 팔, 다리 등을 부드럽게 문질러서 각질을 벗겨냅니다.

벗겨진 각질은 흐르는 물로 샤워를 하여 씻어내면 됩니다.

단 너무 세게 문지르면 피부가 상할 수 있습니다.

힘을 많이 줄 필요없이 부드럽게 문질러도 충분하니 너무 강하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5. 건강한 생활 패턴을 만들기

건강한 피부를 가지려면 건강한 생활 패턴을 가져야만 합니다.

균형잡힌 식단으로 좋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주고, 물을 많이 마셔야 하며,

꾸준한 운동으로 몸을 관리한다면 피부가 확 달라질 것입니다.

훌륭한 식사는 몸에 좋은 자연식품들을 골고루 먹는 것입니다.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고 카페인이나 설탕이 든 식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진 음식이나 붉은 고기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물을 마시게 되면 신체대사가 활발해지며 세포의 에너지 공급, 노페물 배출에도 효과적입니다.

물을 마실 때는 하루 2리터 정도가 적당합니다.

운동은 신진대사를 도우며 기초대사량을 올립니다.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최고입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스트레스와 피부 건강(특히 여드름, 기미 등)은 상관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한다면 피부의 여드름, 기미 잡티 등을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한 수면으로 스트레스 관리는 물론 몸에 쌓인 피로감을 해소할 수도 있습니다.

하루 최소 6시간 정도의 수면시간은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8시간 정도의 수면시간이 가장 좋습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다크서클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다크서클은 피부 건강을 나쁘게 하기 때문에 다크서클을 막기 수면 시간을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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