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다이어트


토마토 다이어트

1. 토마토 다이어트는 칼로리가 50kcal정도 밖에 안 되는 토마토(중간 크기, 200g 기준)를 이용해

포만감을 느끼면서 열량을 낮게 섭취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아 미용에 좋으며,

* 토마토에 들어있는 식이섬유인 펙틴은 지방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 변비를 예방해 준다.

* 또한 진정작용이 있어 정신적으로 자주 긴장하거나 근육이 자주 아픈 사람에게도 좋다고 한다.

2. 시작 전 준비토마토

3.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

1)3일간 매 식사마다 토마토만 먹는 방법생 토마토를 그대로 먹거나 소금을 살짝 뿌려 먹어도 좋다.

차 종류는 마셔도 괜찮지만 알코올이나 커피는 피한다.

2)세 끼 중 아침에만 토마토를 먹는 방법아침에만 토마토를 양껏 먹고 점심, 저녁은 보통 식사를 한다.

또는 방울토마토를 냉동실에 얼려 두었다가 아침 식사대신 10개 정도 먹는다.

얼린 방울토마토는 아삭아삭 씹혀 특히 여름철에 더 좋고, 토마토 특유의 풋내도 없어져 맛이 좋아진다.

시간이 좀 걸리지만 몸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비교적 쉽게 할 수 있다.

3)매 식전에 토마토 1개씩 먹는 방법토마토는 쉽게 포만감을 주므로 자연히 식사량이 줄게 된다.

위의 방법과 마찬가지로 비교적 완만한 방법으로 몸에 무리 없이 서서히 체중을 줄일 수 있다.

4. POINT한입 크기의 방울토마토는 맛이나 영양면에서는 보통 토마토와 거의 차이가 없기에 훨씬 간편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5. 토마토 다이어트시 주의점다른 원푸드 다이어트와 같은 문제점이 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C와 미네랄, 당질,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지만 단백질이나 지방 같은 영양소는 거의 없다.

굳이 한다면 2, 3번 방법을 선택한다.

특히 식사량이 많은 남성들의 경우 3번 방법으로 식사량을 줄여주는 것은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About the Author

12 thoughts on “토마토 다이어트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