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내 독소 배출 자가진단법


이번에는 체내 독소 배출 방법 그리고 체내 독소 자가진단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우리 몸에는 스트레스와 인스턴트 식품의 섭취등으로 많은 독소들이 쌓여 있는데요.

그래도 티비에서도 나오듯이 독소를 제거한다고 해독쥬스를 만들어 먹기도 하는데요.

정말 맛없고 쓰고 해서 많은 분들이 꺼려 하시는데요.

일상생활에서도 우리의 체내 독소 배출을 할 수 있다고 하니 따라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평소 생활습관을 바꾸므로써 몸에 쌓여 있는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몸을 가벽고 생활할때 불편함 없이 만드려면 몸에 익어야겠죠. 그렇기에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역시 가만히 있는 것 보다는 활동성 있는 사람이 좋잖아요. 이제 하나하나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간단하게 스트레칭을 하는 것입니다.

밤새 굳어 있던 근육이 풀리면서 가볍고 활력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팔 다리를 쭉 펴서 이완을 시켜주고 다이 고양이 자세로 웅크리는 행동을 하게 되면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해서 독소와 노폐물이 잘 배출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사진과 같은 식으로 자세를 취하고 몸을 가볍게 흔들어주면 몸에 혈액순환이 잘 된다고 합니다.

이건 어디에선가 들어보신 적이 있을꺼에요. 한때 우리나라에서 유행했던 것인데요.

바로 마른 수건으로 온몸을 문질러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피부에 자극을 주면 혈관과 림프절이 자극되어서 노폐물 배설 기능이 좋아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심장에서 가장 먼 곳에서 부터 가까운 쪽으로 몸의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피부가 따뜻해 질때 까지 문질러 주시면 된다고 하네요.

명상과 함께 호흡법으로 체내 독소 배출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신선한 공기로 폐를 채우고 내쉴 때에는 독소를 배출한다고 하는데요.

천천히 숨을 들어마시고 내쉬고를 해주시면 된다고 하네요.

또 이렇게 하면 몸뿐 아니라 정신건강도 좋아져서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어서 신체기능이 저절로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물을 자주 마시고 운동을 하면서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땀과 소변 그리고 대변으로 내보내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피부로 0.5L 대변과 소변으로 1.5L를 배출하기 때문에 그 이상을 마셔주어야 몸이 좋아지고 독소 배출에도 좋다고 합니다.

녹차를 마시면 해독장용이 있어서 긴장을 완화시키고 지방대사를 활성화 시킨다고 하는데요.

또 꿀차는 다른 포스팅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상당히우리 몸에 좋은 역활만을 하기 때문에 에너지원인 당분을 공급해서 세로토닌의 생산을 촉진시킨다고 하네요.

그 밖에 차종류로는 메실차와 유자차등이 있는데요.

모두 우리 몸에 좋은차이자 각 효능이 있기 때문에 차를 많이 마시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햇볕을 쬐는 일이 별로 없는데요. 햇볕을 쬐는 것만큼 좋은 것도 없다고 하네요.

우리 몸에 수면을 조절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것이 세로토닌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하루 10만이라도 햇볕을 쬐고 있으며 체내에 비타민도 생성이 되고요, 셀로토닌 분비도 촉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햇볕 쬐는 일은 그리 어렵지 않은 일인데 잘 못하는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는 어른들이 많이 하는 냉탕과 온탕을 왔다 갔다 하는 것인데요.

혈액의 림프 순환이 활발해져서 체내 독소 배출에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하네요.

뜨거운 물과 차가운 물을 왔다 갔다 하는 경우 혈관의 수축과 이완이 되어서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하니 참 좋은 방법 인 것 같습니다.

이제는 체내 독소 자가진단법을 알려 드릴텐데요.

아래 설문지에 독소량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 주시면 되는데요.

0~10개일 경우는 일반적인 독소의 수준을 나타내고요.

10~20개 체크를 했을 경우는 독소과다로 디톡스가 필요한 상태라고 하네요.

20~30개 체크가 되었을때는 디톡스 치료는 필수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균형된 운동과 식습관으로 우리 모두 건강하게 생활을 했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체내 독소 배출법과 체내 독소 자가진단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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