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다리 교정 방법


짝다리 교정 방법을 한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말하자만 성인인 분들에게 많은 것으로 한쪽 신발이 많이 닳거나 슬리퍼를 한쪽만 끌리는 현상이 많으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이것은 바로 발이 짝짝 바로 짝다리라서 그렇다네요. 정말 발의 높이가 다른 것이 아니고요.

골반이나 몸의 전체적으로 균형이 안 맞아서라고 하는데요.

짝다리 교정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브이에서 봤던 것인데요. 8초 요법이라고 8초만 투자하면 온몸의 통증이 사라지고 짝다리를 교정시켜준다고 하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위에도 말한 것처럼 짝다리인 경우에는 골반의 길이 차이가 많다는 것인데요.

남의석의 경우 골반이 휘어서 벨트가 한쪽으로만 돌아간다고 하네요.

방법으로는 바로 목 뒷부분 아래를 손으로 근육을 풀어주는 것으로 끝나는데요.

꾹꾹 눌러서 8초간의 근육을 풀어 주면 골반이 펴지면서 짝다리 또한 똑같이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이번에도 티브이에서 나왔던 방법이에요.

각 방송마다 다르게 치료를 하는 것 같네요.

지금의 방법은 일단 엎드린 후에 양쪽 다리 중에 짧은 다리를 뒤로 당겨주는 것입니다.

그 후에 반대로 바르게 누워서 이번에는 짧은 다리 말고 긴 다리를 당겨주는 것입니다.

짧은 다리는 엎드려서 긴 다리는 바로 누워서입니다.

이러한 스트레칭은 골반을 평행으로 맞춰주는 것으로 올라가고 내려간 것을 바로 잡는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렇게만 운동하시면 바르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방법은 제가 하는 방법이 아닌 운동할 때 배운 것인데요. 바로 스트레칭입니다.

이번에는 허리 스트레칭으로 한쪽 허리 쪽을 펴주는 것으로 오른 다리 오른팔을 벌려서 충분하게 이완시켜 주는 것인데요.

이렇게 양쪽으로 이완시켜주면 허리 골반까지 무리가 가서 일자로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손을 높이 들면서 펴주면 허리부터 골반까지 펴지는 것을 느끼실 거예요.

지금 읽어 보셨으면 아셨겠지만 짝다리 교정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이것까지 귀찮으시다면 평상시에 균형이 잡힌 자세를 유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확하고 균형된 자세에서만 짝다리가 없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항상 스트레칭으로 몸을 이완시킨다면 이러한 불편이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은 많으니 몸 관리 잘하셨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짝다리 교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고요.

저는 다른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