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대환대출


대환 상품을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이 계세요.

너무 높은 상품을 이용했던 경우 조금 저렴하게 대환 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을 하고자 많이들 관심을 가지고 계실 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어떤 상품이 있는지 간략히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째 바꿔드림 론인데요.

대부업 등에서 받은 채무를 국민행복기금에서 시중은행의 상품으로 바꿔주는 서민금융상품으로써

신용 6등급 이하 근로자 4,5백만 이하, 영세자영업자 5천만 이 하의분들이 이용을 하실 수 있겠습니다.

지원은 최대 3천만까지가 됩니다.

단, 채무원금 범위 내에서 해당이 됩니다.

그리고 연 6.5% ~ 10.5% 수준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급여소득자 최장 5년, 영세자영업자 최장 6년간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으로 이용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취급처는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및

국민행복기금과 KB국민, 신한, 우리, IBK기업, KEB하나, 시티, SC,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은행의 전국 15개 시중은행에서 이용을 하실 수가 있어요.

이용절차는 먼저 사전에 상담을 진행합니다.

이어서 캠코, 은행,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고 심사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후에 심사가 통과되면 약정을 체결하며, 은행 방문 후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끝으로 실행을 할 수 있어요.

다음 두 번째 상품 햇살론인데요.

20% 이상의 채무를 정상 이용 중인 서민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근로자와 사업자로 나뉘게 되는데요.

두 상품은 동일하게 최대 3천만까지 5년 이내로 이용이 가능하며 상호 7.27% 그리고 저축은행 9.07% 이내에서 이용을 하실 수가 있으며

기관은 근로자 대환 서민금융진흥원, 사업자 대환 지역신용보증 중앙회에서 관리가 됩니다.

그리고 근로장 상품은 기본적으로 햇살론 지원대상에 해당되어야 하며

대부업, 캐피털, 저축은행과 신용카드업을 겸영하는 은행과 신용카드사에서 받은 후 3개월이 경과되고 정상 이용 중인 채무가 대상이 됩니다.

다음 사업자 분들 역시 햇살론 지원대상에 해당되는 자영업자 및 농림어업인 분들이 이용 가능하며 성실 납입자는 제외가 됩니다.

3천만까지 이용을 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신청일 기준으로 3개월 이전에 받은 20% 이상 채무를 정상납입 중이어야 이요이 가능합니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