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은 줄이고 근력은 늘리는 최고의 방법


누구나 한번쯤은 이런 고민을 해봤을 것이다.

지방은 줄이면서 근육은 늘리고, 몸무게는 줄이면서 근력을 늘릴 수는 없나?

일부 사람들은 불가능하다는 글을 읽고 쉽게 포기해버리지만 사실은 전혀 불가능하지 않다.

이것은 이미 빼야할 지방이 없고 근력은 키울만큼 키운 사람

즉 이미 운동을 꾸준히 해온 사람들에게만 적용되는 문제인 것이다.

잘못된 방법으로 살을 빼게 되면 근육이 말랑말랑해지고 피부는 푸석푸석 해진다.

그러나 제대로 된 방법을 따르면 살도 빼면서 근력도 강화시킬 수 있고 건강은 물론 외모도 아름답게 다듬는 것이 가능하다.

철저한 식단 관리와 적절한 운동과 일상 생활에서의 노력이 더해진다면 원하는 몸매를 얻을 수 있다.

지방은 태우고 근육은 늘리는 방법

1. 신진대사 활발하게 유지하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유지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끼니를 절대로 거르면 안된다.

오히려 하루에 6끼 정도의 식사를 소량으로 하는 것이 제일 좋다.

무언가를 먹게 되면 뇌부터 심혈관계, 소화계 등 몸의 거의 모든 기관이 활발하게 운동을 시작한다.

이는 예상외로 에너지를 굉장히 많이 소모한다.

녹차, 꿀, 석류 주스처럼 비타민과 칼륨, 칼슘 등이 풍부한 음료로 아침을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는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면 피로를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식사 시간이 아니더라도 석류 주스, 당근 주스, 크랜베리 주스 등 당분이 높지 않은 주스를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다.

한꺼번에 너무 많이 마시지 말고 적당히 두 세 모금씩 자주 마셔주는 것이 최상이다.

2. 단백질 많이 먹기

단백질을 식단의 주 에너지원으로 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효율적인 방법이다.

실제로 우리 몸의 대부분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근육을 회복하고 크기를 늘리려면 단백질이 제일이다.

또한 단백질은 상대적으로 포만감이 크고 칼로리도 낮기 때문에 섭취하는 칼로리의 양을 줄일 수 있다.

3. 슈퍼푸드 챙기기

슈퍼푸드는 말 그대로 특정 영양소가 특별하게 많거나 많은 영양소를 골고루 가져 건강에 특히 좋은 식품을 뜻한다.

슈퍼푸드의 공통점은 항산화 효과, 항암 효과,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다는 공통점이 있다.

슈퍼푸드는 다이어트에서 생길 수 있는 장기의 부담, 정신적 스트레스, 수면 부족과 같은 요소들을 커버해줄 수 있는 좋은 식품이다.

슈퍼푸드를 잘 챙겨 먹으면 건강도 챙기고 체중이 늘어나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

4. 적당량의 운동

살을 빼는게 목적이라면 적당량의 운동만으로도 충분하다.

간단한 루틴의 운동만 반복해줘도 충분히 살을 빼고 탄력있는 몸매를 얻을 수 있다.

기상 시간을 40분 정도 앞당겨 달리기나 산책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왕복 30분 정도로 해서 가볍게 움직이기만 해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정오에는 크런치 10개, 플랭크 1분 근육을 사용하는 간단한 무산소 운동을 해보자.

다합쳐 10분 정도만 해주어도 예상외로 큰 효과가 있다.

오후나 밤 시간대에는 러닝, 조깅, 수영같은 무산소 운동을 해주는 것이 제일 좋다.

요가나 필라테스같은 운동에 취미가 있다면 더 좋다. 만약 시간이 없다면 주말에라도 해주는 것이 좋다.

보기에는 어려워 보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할만하게 느껴질 것이다.

짧은 시간동안 지방을 빼고 근육을 늘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적게 먹으면서도 필요한 영양소는 다 챙기고

최소한의 운동으로 근육량과 근력을 늘려주는 것이다.

위의 방법들을 잘 실천하여 지방을 줄이고 근육량과 근력은 한번 늘려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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