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을 예방하는 방법 8가지


시간의 흐름에 따른 노화는 누구나 결국 겪게 되는 일이다.

노화의 대표적인 현상인 주름 역시 나이가 들면서 얻게 되는 노화 과정의 일부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름이 생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주름은 얼굴을 늙어보이게, 아파보이게 만들기 때문이다.

그러나 주름이 생기는 이유가 단순히 시간이 흘러서만은 아니다.

남들보다 자외선을 많이 받거나 식습관이 안좋을 때, 오염된 환경에서 오래 머무르거나 보습이 잘 안된 상태로 오래 머물렀을 때 등

다양한 요인이 주름의 형성에 영향을 준다.

오히려 이러한 외부요인들이 주름의 형성에 더 큰 영향을 준다.

즉, 이러한 요인들을 차단한다면 남들보다 훨씬 젊고 건강한 주름이 없는 피부를 가질 수 있다는 뜻이다.

지금부터 피부 노화를 막아 주름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1. 금연하기

주름을 없애고 노화를 막고 싶다면 금연은 필수이다. 흡연을 하게 되면 신체 각종 장기는 물론 세포 하나하나에 악영향을 준다.

흡연은 세포를 파괴하고 노화를 촉진하기 때문에 이른 나이에 주름이 나타나게 된다.

흡연은 혈류를 감소시키고 콜라겐 생성을 방해하기에 피부의 건강에 굉장히 치명적이다.

흡연자는 반드시 금연을 해야하고 흡연자가 아니더라도 간접 흡연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숙면 취하기

질이 높은 수면은 우리 몸에게 굉장히 중요한 것이다.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우리 몸에서 코르티솔을 너무 과하게 생성하게 되는데

이 코르티솔은 세포를 파괴하고 스트레스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밤에 숙면을 취할 수 있으면 건강하고, 탱탱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얻을 수 있다.

3. 수분 보충하기

수분을 보충하는 것은 피부의 노화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피부에 보습이 잘되면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고 피부를 탱탱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피부를 보습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다.

다음으로는 피부에 보습제를 사용해주거나 피부가 푸석해질 때 세수를 해주는 방법이 있다.

4. 자외선 차단하기

오랜 시간동안 자외선에 피부를 노출시키는 경우 피부에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이 경우 피부에 주름이 빨리 생기는 것은 물론 두드러기나 암이 생길 수 있다.

피부의 조기 노화를 예방하고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으려면 야외 활동시에는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

특히 얼굴과 목은 굉장히 중요하다. 자외선차단제에도 등급이 있으니 잘 알아보고 사는 것이 좋다.

5. 각질 제거하기

각질 제거는 죽은 세포는 물론 주름에 쌓이는 먼지, 이물질 등을 청소하는 것이다.

이는 피부를 관리할 때 필수적인 것으로 보습은 물론 피부의 재생을 돕고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6. 오메가3 섭취하기

오메가3와 필수 지방산들은 젊고, 건강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오메가3 영양제를 먹어도 되고 연어나 고등어같은 등푸른 생선을 식단에 추가하는 것도 좋다.

7. 세안 너무 자주 하지 말기

세안은 피부에 쌓인 불순물들을 제거해준다. 그러나 세안을 너무 자주 하면 피부에 있는 보호막에 손상을 줘서 결국 피부에 상처를 준다.

너무 잦은 세수는 피하고 자신의 피부에 알맞는 세안제를 사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8. 천연 재료로 주름 제거하기

과학적으로 입증된 천연 재료들을 사용하여 피부의 주름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코코넛 오일을 이용해 마시지팩을 하거나 올리브 오일과 아몬드 오일을 섞어 피부에 바르는 방법이 있다.

알로에 베라 팩을 하여 30분 후 씻어내는 방법과 꿀과 레몬을 섞어 얼굴에 바르고 20분 후 씻어내는 방법도 있다.

About the Author

12 thoughts on “주름을 예방하는 방법 8가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