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회사들이 싫어한 가성비 끝판왕 코큐텐 영양제


의사들이 꼭 챙겨먹는, 반드시 먹으라고 추천하는 영양제는 무엇일까요?

바로 코큐텐(코엔자임Q10)입니다.

물론 종합비타민, 오메가3와 함께 1등을 번갈아가면서 맡고 있지만 의사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코큐텐입니다.

코큐텐은 매우매우 저렴한 가격에 매우매우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챙겨드시는 것만으로도 수명을 늘려줄 수 있는 식품입니다.

실제로 코큐텐은 영양제로도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코큐텐이 무엇인지 자세하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코큐텐 이야기

코엔자임 Q10은 1957년 미국 크렌박사가 발견하였습니다.

그런데 제품화는 일본 니신이 제일 먼저 하였으며 1974년 세계최초로 판매를 개시하게 됩니다.

발견은 미국인이 했는데 어떻게 일본에서 제일 먼저 판매할 수 있었을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코엔자임 Q10은 사람 몸 속에서 자체 생산되는 물질이기 때문에 특허가 나지 않는 것입니다.

특허가 나지 않으면 큰돈이 안되기에 많은 다국적 제약 회사들이 코큐텐 제품의 출시를 포기하게 됩니다.

제약특허는 생명체의 몸이나 자연에 존재하지 않는 물질의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코큐텐, 폴리코사놀 같은 물질들은 특허가 나지 않습니다.

제약회사 입장에서 돈이 안된다는 것은 병원이나 의사 입장에서도 돈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공황장애 치료제인 자낙스는 100정에 20만원 정도의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순수 약의 원가는 100정 합쳐서 40원 정도입니다.

물론 시설이나 포장등 추가로 들어가지만 약 자체의 원가는 엄청 낮습니다.

몇배가 아니라 몇천배 뻥튀기가 가능한게 의약특허입니다.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제약 회사에서 신약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세계 최고의 석학들을 긁어모아 일년에 수조원은 기본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 개발비, 인건비, 시설 비용 등을 회수하려면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아니면 신약은 세상에 존재할 수 없을 테니까요.

코엔자임 Q10, 줄여서 코큐텐은 우리 몸 어디에나 있습니다.

인간 몸을 구성하고 있는 60조개의 세포가 일을 하려면 에너지가 있어야 하는데

코큐텐은 음식물로 섭취한 영양소를 에너지로 바꾸는걸 도와주는 윤활유같은 일을 합니다.

따라서 코큐텐은 우리 몸속에서 24시간 365일 쉬지 않고 일을 하는 심장에 가장 많이 있습니다.

코큐텐은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발견한 이후로 쭉 묻히고 있다가

1978년 피터 미첼이 코큐텐이 어떻게 심장병에 도움이 되는지로 노벨상을 받게 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코큐텐의 효과

코큐텐은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E의 경우도 활성산소를 무력화 시킵니다.

문제는 비타민 E는 활성산소를 무력화 시킨후 자기도 활성산소급으로 불안정한 물질이 됩니다.

이를 해결하지 못하면 말짱 도루묵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코큐텐은 이걸 정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E는 코큐텐과 같이 먹으라는 이유가 이러한 이유입니다.

또한 코큐텐은 혈압을 낮추고 심장을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운동후 나오는 유해산소도 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라톤 전후에 코큐텐을 먹는 이유입니다.

마라톤은 정말 생존의 극한까지 몸을 밀어붙이기 때문에 건강에 무리가 올 수 있어 더욱 중요합니다.

식약처에서도 항산화와 높은 혈압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공식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나이가 들수록 몸에서 코큐텐 생산능력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20대에 가장 많은 코큐텐을 생산하고 이후의 생산량은 계속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30대 부터는 코큐텐을 먹어서 보충을 해줘야 몸이 늙는 속도가 줄어들게 됩니다.

먹는 양은 100mg을 매일 먹는게 필수입니다. 다만 심장이 안좋은 경우 하루 400미리그램까지도 먹을 수 있습니다.

코큐텐도 부작용이 있지만 일시적으로 가벼운 증상들 뿐입니다.

코큐텐은 혈압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압약과 같이 먹으면 저혈압으로 인한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것 정도가 코큐텐의 부작용입니다.

코큐텐을 먹는 시기는 음식과 같이 먹거나 식후 30분 정도 후에 먹는게 제일 좋습니다.

코큐텐은 소장에서 흡수가 되는데 음식과 같이 먹어야 코큐텐이 소장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 최대한 많이 흡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비타민들도 이와 같은 이유로 식후에 먹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코큐텐은 정말로 몸의 모든 부위의 건강을 챙겨주고 노화를 방지하고 심장을 강화하는데는 최고 수준입니다.

거기다가 특허도 없고 만들기도 쉬워 매우매우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인 한명의 4달치 분량을 만원 정도면 살 수 있습니다.

영양제 가성비 끝판왕이면서 의사들이 가장 필수로 먹어야 된다고 생각하는 영양소인 코큐텐(코엔자임 Q10)! 꼭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제약회사들이 정말로 싫어했던 코큐텐(코엔자임Q10)! 영양제 가성비 끝판왕 였습니다.

About the Author

12 thoughts on “제약회사들이 싫어한 가성비 끝판왕 코큐텐 영양제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