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세 계산기 전세 월세 전환 간단하게 계산하는법


우리나라에는 부동산을 임대 계약할 때 전세와 월세라는 선택지가 있습니다.

전세는 일정금액을 한번에 내고 일정 기간동안 임대하는 것이고 월세는 보증금을 걸고 매달 임대료를 지불하여 임대하는 방식을 뜻합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거주비는 필수적으로 나가는 돈이기에 거주비에 민감하게 느껴질텐데요.

자신의 상황에 맞춰 전세와 월세의 비율을 조절하는 것이 거주비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전세와 월세의 비율을 조절하려면 비율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금액이 어떻게 바뀌는지 등을 쉽게 아는 방법이 없을까요?

이러한 분들을 위해 있는것이 바로 전월세 계산기입니다.

전월세 계산기만 있으면 전세를 월세로 전환하는 경우나 월세를 전세로 전환하는 경우에 보증금이나 월세가 어떻게 바뀌는지를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전월세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월세 계산기

전세 월세 전환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전월세 계산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전월세 계산기는 부동산114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동산114는 지역별 부동산 매물, 시세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검색창에서 부동산114를 검색하셔서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오른쪽 상단에 전체메뉴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클릭하시면 서비스 카테고리의 맨 아래에 부동산 계산기라는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계산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부동산 계산기 항목을 누르시면 부동산과 관련된 다양한 계산을 쉽게 만들어주는 계산기 서비스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맨 아래로 내리시면 우리가 찾는 전월세계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줍니다.

전월세 계산 버튼을 클릭하면 전월세 계산기가 나오게 됩니다.

전월세 계산기로는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하기, 월세에서 전세로 전환하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정보를 입력하면 이를 빠르고 정확하게 계산해주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월세 계산기의 월세에서 전세로 전환하기 기능을 사용해보았습니다.

보증금 항목에 10,000만원을 입력하고 월세 항목에 50만원을 입력하여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니 결과값이 15,000만원이 나왔습니다.

반대로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하는 것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전세와 월세를 쉽게 계산할 수 있고 보증금 계산도 간단하니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큰 규모의 액수를 다루다보니 단위가 바뀌어 계산하기에 힘든 경우가 있는데

키보드와 마우스만으로 10초면 계산할 수 있을 정도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전세, 월세를 계산해야할 상황이 온다면 전월세 계산기를 사용해보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