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자금대출 집주인동의 필요한가


요즘에 집값도 오르고 전세값도 오르고 정말 서민들은 힘들어만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전세를 들어가는 사람들이 그래도 매매보다는 많고 한 것이 현실인데요.

전세자금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시긴 하지만 정확하게 모르시는 분이 있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세자금대출이란 은행에서 임차인이 계약기간 말료시 까지 임대인으로부터 보증금을 돌려받는 권리에 대해 질권을 설정하는 것인데요.

부동산 담보가 아닌 임대인이 임차인에게 돌려줄 전세 보증금을 인차인이 아닌 은행이 받겠다는 권리를 설정해 놓는다고 보시면되요.

은행에서는 예전의 사건 사고들을 바탕으로 지금은 전세자금대출을 임대인 계좌로 바로 입금을 시켜주고

계약 종료시에는 임대인으로부터 직접 돌려받고 있는데요.

그래서 전세자금대출 집주인동의 필요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상품중에는 동의가 꼭 필요하지도 않는 상품이 있긴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대출한도가 낮아지는 단점은 안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집주인에게는 절대 피해가 가는 일이 없는데요.

집주인들은 혹시나 임대인이 이자를 못값아서 임차인에게 무슨 일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노파심때문이겠죠.

그러나 임대인 분들은 전세보증금을 임차인이 아닌 은행에 돌려주기만 하면 아무런 불이익이나 손해가 없습니다.

혹시나 깜빡하고 계약기간이 종료가 되었는데 은행이 아닌 임대인에게 준다면

정말 큰일이니 주인으로써 임대인으로써도 꼭 생각하고 계셔야 하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 집주인동의는 필요하지만 은행에 따라 다르고요.

통보형식으로도 진행하는 곳이 있으며 아니면 동의를 구하지 않아도 되는 상품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선택을 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행복한 내집마련은 아니지만 마음 편안히 생각하시고 제 글이 공감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About the Author

9 thoughts on “전세자금대출 집주인동의 필요한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