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전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밤이 되면 항상 땡기는게야 야식인데요.

야식도 야식이지만 우리의 몸은 자기전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있고, 자기전에 먹어도 되는 음식이 있는데요.

어떤 것은 먹어도되고 어떤 것은 먹으면 안될까요.

몸에도 안 좋지만 수면에도 방해가 된다고 하는데요.

조금만 참고 익숙해 지면 숙면을 취할 수 있으며 건강에도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기 전에 먹으면 아직 소화가 안된 상태로 잠을 방해하는 음식을 먹으면 안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단백질이나 고칼로리 그리고 알코올이 대표적이라고 할텐데요.

하나하나 알아보면서 적어보겠습니다.

1. 초콜릿입니다.

초콜릿은 고지방 고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치명적이기도 하지만

카페인과 흥분작용을 하는 데오프로민이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서 숙면에 이루기가 힘들다고 하네요.

그 중에서도 고 카페인 다크 초콜릿은 말하나마나겠죠.

2. 견과류인데요.

견과류는 지방으로 되어 있으며 분해작용이 느려서 자기 전에 드시면 안 좋을 수 있다고 하고요.

특히 견과류가 들어간 시리얼을 드시면 당을 많이 섭취하게 되어서 혈당이 올라가서 특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안 좋다고 하네요.

3. 커피입니다.

커피는 모두 아시다시피 카페인이 많이 포함이 되어 있는데요.

카페인은 숙면을 방해하는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는데요.

민감한 체질이라면 소량의 커피도 드시면 숙면에 방해가 된다고 하네요.

숙면을 위해서는 커피 보다는 미지근한 물이나 우유를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알코올입니다.

밤에 잠이 안온다고 해서 술을 한잔씩 하고 주무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이것은 습관이 되어서 오히려 독이 된다고 해요.

술을 먹다 보면 당연히 안주와 함께 드실텐데요.

안주와 함께 드신 후 바로 주무시게 되면 숙면에도 도움이 안될뿐더러 소화계통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다음날 두통이 생길 수도 있겟죠.

5. 산이 많은 과일입니다.

산이 많은 과일중에 하나는 사과인데요.

사과 같은 과일을 드시고 주무시면 산성분이 다른 음식보다 많아서 잠을 잘때 위산분비가 활발해져서 역류성 식도염에 걸릴 수 있다고 하네요.

과일이 모두 안 좋은 것은 아니고요 산이 많은 것은 드시지 않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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