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세안법 각질제거


유통기한 지난 우유 이용 방법

혹시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가 있다면, 세안하는데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 글을 씁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적당히 오래된 우유일수록 피부에 발랐을때 더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우유가 상하기 시작하면 젖산이 발효되는데 이때, 피부의 각질을 제거해 주는 AHA성분중 하나인 락틱산(Lactic Acid) 성분이 풍부해 지면서

피부위의 묵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녹여주기 때문입니다.

우유속에 풍부한 단백질과 비타민 성분은 피부결을 탄력있고 매끄럽게 만들어줍니다.

우유 세안하는 방법

1. 세안할때 따뜻한 물에 우유를 살짝 풀어준다.

손가락으로 지긋이 문지르면서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한후 폼클렌져로 세안하고 찬물로 여러번 헹군다.

2. 세안후 우유를 거즈나 화장솜에 충분히 묻혀 얼굴위에 10분간 그대로 둔다.

또는 우유에 밀가루를 섞어 걸쭉하게 만든 후 팩을하면 각질제거와 미백효과를 동시에 볼수 있다.

마무리로 찬물세안 더 매끄러운 피부로 가꿀수 있다

3. 우유속 풍부한 단백질이 모발을 탄력있게 만들어준다.

샴푸전 피부온도로 따뜻하게 데워놓은 우유를 모발에 충분히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 지성두피라면 모발에만 바르고

두피에는 닿지않게- 5분간 마사지후 샴푸한다.

우유 세안하는 방법 2재료우유1/3컵, 화장솜 우유 세안법 순서

1) 우유를 체온 정도의 온도로 데워 주세요.

2) 우유를 화장솜에 적셔 가볍게 닦아내 줍니다.

3) 손가락에 힘을 주지말고 손만 움직여 마사지 해주세요.

4. 클렌징폼으로 깨끗하게 세안 하세요.

5. 다시 차가운 우유를 화장솜에 적셔 가볍게 두드리는 것처럼 패팅해 주세요.

6. 피부에 불필요한 것이 남아 있으면 트러블의 원인이 되므로 마지막엔 반드시 깨끗한 물로 잘 헹궈내 주세요.

우유를 처음 바를때 체온 정도의 온도로 맞춰 데워 써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세안의 목적은 피부에 남아 있는 더러움을 깨끗하게 제거해주는데 그 의의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우유를 데워 사용하게 되면 각질이 두껍게 쌓인 사람도 모공이 열리게 도와주므로

피부 모공 속에 남아있는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 된답니다.

팁 : 우유의 효소가 피부의 더러움이나 칙칙함을 없애주는 세안법으로 각질이 쌓여서 거칠은 피부,윤기가 없고 탄력이 없는 피부,

기미와 잡티등 피부가 맑지 못한 피부에 아주 좋아요. 또 우유의 주성분이 단백질과 칼슘이므로 주름 예방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About the Author

2 thoughts on “우유세안법 각질제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