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을 벗고 잠을 자면 좋은 이유


잠을 잘때도 건강하게 자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알몸으로 자는것인데요.

건강을 위해 옷을 다 벗고 알몸으로 잠을 자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최근 호주에서 실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숙면에 들기 위해서는

몸 바깥으로 열을 방출해 체온을 떨어뜨리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잠옷을 입은 상태에서는 몸의 열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해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다고 하며

나체로 자면 더 빠르게 체내 밖으로 열을 방출시켜 더 빨리 숙면에 빠질 수 있습니다.

2. 네덜란드의 한 연구에 따르면 두꺼운 옷을 입고 잠을 잔 참가자들은

깊은 잠에 빠지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고 중간에 깨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는 앞에서 말했던 것처럼 우리 몸의 체온을 체온을 떨어뜨리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3. 미국 허핑턴 포스트에 따르면 잘 떄 옷을 벗고 자면 급성 스트레스에 반응해 분비되는

물질인 코르티솔(Cortisol)이라 불리는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여성의 질은 본래 따뜻하고 습해서 박테리아나 효모균이 번식하기 딱 좋은 환경입니다.

옷을 벗어 질을 자연스럽게 노출한다면 박테리아와 효모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남성의 경우 성기를 차갑게 하면 정자를 건강하게 할수가 있습니다.

5. 학술지 슬립(Sleep)에 실린 한 연구에 따르면 잠을 자는 동안 성장 호르몬과 메라토닌이 활발하게 방출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성장 호르몬과 멜라토닌은 노화방지에 가장 중요한 호르몬으로 낮은 체온에서 노화 방지를 위한 이들 호르몬이 더 많이 방출됩니다.

6. 발이나 겨드랑이 등 몸 전체를 공기 중에 노출하면 피부병에 걸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좀은 습하고 공기가 안 통할때 발생하는 질환으로 환기만 잘해주어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7. 행크 펠리시어(Hank Pellissier) 이론에 따르면 나체인 채로 있는 시간이 갈수록 자신의 몸에 더 편안함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신의 몸을 편안하게 느낄수록 사람들은 더 자심감있게 행동하고 스스로 매력적이고 행복하다고 느낀다고 합니다.

8. 2014년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잠을 잘 떄 몸의 온도를 낮게 유지하면 신진대사를 높이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나체로 잠을 잔 참가자들은 이로 인해 불과 몇 주 만에 몸에서 불필요한 지방들이 사라졌고 건강이 점점 좋아지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About the Author

12 thoughts on “옷을 벗고 잠을 자면 좋은 이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