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삶는 시간


여름에 항상 먹는것 중에 하나가 바로 옥수수인데요.

이번에는 옥수수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옥수수 삶는 시간에 대해 한번 알아보려고 해요.

지금은 초당옥수수가 유행이라서 많이들 사드시고 있는데요.

전국민이 사랑하는 건강식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모두 좋아하는 옥수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고요.

옥수수 삶는 시간은 옥수수마다 다르긴 한데요.

물을 자작하게 수염까지 모두 넣고 끓여 주는데요.

물이 끓고나서 10~15분정도가 가장 좋은 시간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삶고나서 뜸을 들이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는데요.

잘 보시고 맛있는 냄새가 나고 3~5분 정도 있으면 될 것 같아요.

옥수수 효능은 100g당 식이섬유가 4.73g이 들어가 있어서 고구마보다 4배 이상이 함유가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좋고요.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대변을 부드럽게 해주면 장 운동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식물입니다.

또 옥수수 50g당 엽산의 하루 섭취량인 25.6%를 섭취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엽산은 적혈구를 생성해서 빈혈을 예방해주는 영양소로 우리가 자주 먹는 비타민에도 항상 들어가 있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임신초기에 많이 드시는 것이 엽산인데요.

엽산은 태아의 신경과 혈관 발달에 좋고요.

모발 건강에도 좋아서 흰머리가 생기는 것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옥수수 효능중에는 피부에도 좋은 메이신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보습효과에 좋은 물질로 토코페롤, 비타민E이 풍부해서 기미나 죽은깨 등을 제거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또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에도 좋다고 하네요.

또 모두가 아시는 옥수수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알라닌 성분은 면역력을 향상시켜서 여름에 많이 드시면 좋은 식품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옥수수에도 부작용이 있는데요. 원푸드 다이어트를 포만감이 있다고 해서 옥수수로만 하시게 되면 영양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펠라그라’라고하는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는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 ‘라이신’이라는성분이 거의 없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또 항상 말하듯 과유불급이라고 많이 드시게 되면은 장운동이 활발해져서 설사가 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옥수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적당히 드시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자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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