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쇄골만드는운동 다이어트


예쁜쇄골만들기

1. 코브라 자세 매트 위에 배를 대고 엎드립니다.

다리는 골반 너비로 벌리고 손은 가슴옆에 두면서 팔꿈치를 몸에 밀착시킵니다.

그런 다음 이마를 바닥에 대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배가 바닥을 밀어내는 느낌으로 가슴을 들어 올립니다.

숨을 내쉬면서 처음으로 되돌아 옵니다.

2. 물고기 자세 매트 위에 누운 후 양팔을 엉덩이 밑에 둡니다.

이때 팔꿈치가 몸 안쪽으로완전히 들어가야 합니다.

양팔을 쭉 뻗은 상태에서 다리는 모으고 발끝을 쭉 펴줍니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팔꿈치로 가슴을 들어올리고 머리 정수리 부분이 바닥에 닿게 합니다.

힘이 팔꿈치와 엉덩이에 실려야 합니다.

3. full luoust pose 매트 위에 엎드린 상태에서 양발을 모으고 등 뒤에서 깍지를 낍니다.

손바닥은 벌어지지 않도록 모으고 이마를 바닥에 댄 다음 숨을 들이마시면서

배만 바닥에고정시키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 올립니다.

숨을 내쉬면서 처음으로 되돌아 옵니다.

4. 고양이 자세 매트 위로 무릎을 대고 기어가는 모습으로 자세를 취합니다.

양손은 어깨 너비로 벌리고 양 무릎은 골반 너비 정도로 유지합니다.

숨을 내쉬면서 배는 바닥쪽으로 내리고 엉덩이는 위로 들어올리면서 턱끝을 들어 천장을 바라봅니다.

숨을 내쉬면서 등을 등그랗게 말아서 배꼽아래로 시선을 둡니다.

예쁜쇄골만들기운동 두번째

– 덤벨을 어깨 넓이보다 좁게 양손으로 잡고 곧게 서줍니다.

– 주의할점은 상체 즉 어깨 – 등 – 허리가 절대 굽지 않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쇄골운동 두번째동작

– 덤벨을 잡은 양손을 가슴높이까지 쭉 올려 줍니다.

– 이 운동의 포인트는 그림과 같이 팔꿈치가 어깨 위로 올라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 어깨 근육에 집중하여 약 2초간 고정자세를 한뒤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쇄골운동 연결동작

덤벨 업라이트 로우라는 동작을 할때는 가급적 어깨라인의 근육에

최대한 집중을 하면 더욱 효과적인 운동이 될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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