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 계획을 어떻게 정해야 하나요 연금보험 상품

세 가지 유형의 연금 보험 상품을 비교하고 선택하는 방법

지난해 국민연금연구원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퇴직 후 최저생계비는 121만원, 퇴직금은 174만원으로 추산됐다.

최소 생활비는 특정한 질병이 없는 건강한 노년을 가정하여 최소 수명을 유지하는 비용을 의미하며, 적절한 방법으로 생활하는 비용은 표준적인 삶을 살기에 적절한 비용이다.

이러한 원가를 현재가치의 기준으로 본다면 화폐가치 감가상각을 고려한 장기 인플레이션 비용을 추정하는 것은 실제 퇴직비용을 초래할 것이다.

급속한 현대 경제 수명 주기

기초연금,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을 3층 단위로 준비해야 하는 이유다. 30년 동안 배우고, 30년 동안 벌고, 30년을 보내는 것은 더 이상 애매한 말이 아니다.

취업 전선에 들어가는 나이가 점점 더 느려지고 있다는 말이 있듯이, 은퇴는 점점 빨라지고 있고, 의료 수준은 평균적으로 여성과 여성의 수를 증가시키고 있다.

경제활동의 길이가 짧아지고 은퇴기간이 길어지고, 경제활동 중 미리 저축을 할 수 없다면, 후년의 삶에 큰 부담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제 우리는 옵션이 아닌 필수적인 노령화 준비의 시작을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연금 계획을 어떻게 정해야 하나요?

평균수명 상승으로 퇴직연령 연장의 부담을 피하기 위해 현대인들은 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공공금리와 연금보험 같은 금융상품에 대비해야 한다.

연금보험을 결정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투자 성향이다.

필요한 제품은 위험을 줄이고 안정성과 함께 노후 대비, 적극적인 노후 준비, 일시불 투자 등에 따라 다르다. 일반적으로 안정성(연간 저축 보험), 안정성과 수익성(가변연금 보험)으로 나누어진다.

그렇다면 은퇴를 준비하는 일반 연금 보험, 연금 저축 보험, 가변 연금, 가변 연금 보험 등 어떤 제품을 구독해야 할까요?

소득공제 혜택, 상품 및 연금 저축 보험

안정성에 중점을 둔 일반 연금보험과 연금저축보험이 있다.

일반연금제도는 공공금리에 의해 결정되고 예금자의 보호를 받는 안정적 보험상품이지만 큰 이익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소비자들이 유일한 혜택이자 소득공제인 연금저축보험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이유이다.

연금저축보험은 소득자에게 혜택을 주는 보험정책으로, 과세연금으로도 불린다.

이 제품은 위험을 최소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 공격적인 투자나 안정성을 줄여야 하는 노년층에 적합합니다.

만약 당신이 짧은 기간 동안 높은 수익을 원한다면, 당신은 ‘변경 가능한 보편적 보험’을 갖게 된다. 그러나, 높은 위험은 불이익이었다.

2008년 2분기까지 주식 시장 호황으로 인기를 끌었던 가변적 유니버설 보험도 2008년 겨울에 흔들리기 시작하면서 많은 펀드 투자자와 개미 투자자들에게 큰 손실을 입혔다.

수익성보다 2배 높은 원금의 안정성을 보장하는 가변 연금 보험

반면 탄력연금은 일반연금보험보다 투자수익률(ROI)에 따라 결정되고 더 적극적인 투자를 허용하는 보험상품이다.

물론, 공격적인 것이 가변적인 보편적 보험만큼 위험한 것은 아니다. 요즘은 가변형연금의 수익률이 마이너스가 되더라도 연금을 받으면 원금의 최대 200%를 보장하는 상품이 나온다.

가변형 연금제도는 보험료 지급 기간과 거주 기간(첫 번째 보험 기간이라고 함) 및 연금 기간(두 번째 보험 기간)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변경 가능한 연금제도는 노인들이 안전을 위해 한 달에 10만원에서 20만원 사이의 적은 액수라도 높은 이익을 얻도록 도울 것이다.

결과적으로, 가변 연금 보험은 일반 연금 보험의 안정성과 가변 범용 보험의 수익성을 결합한 발전된 제품으로 간주된다.

장기경제기간으로 장기보유와 수익성 높은 제품을 선호하면 가변연금보험이 유리할 것이다.

연금보험 가입시 주의해야 할 사항

제품이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등록하고 휴식을 취해서는 안 됩니다.

가장 낮은 보증 기능이 있는 경우 중간에 있을 때 가장 낮은 보증이 아니기 때문에 제거하지 마십시오.

또한, 제 제품의 수익률은 경영 회사의 재무 구조, 사업 비용 및 회사의 재무 구조에 따라 결정됩니다.

같은 회사의 제품도 펀드 변경과 추가 지불에 대한 관리자의 신속한 대응에 따라 다를 수 있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