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와 팔 스트레칭 근육통예방


어깨는 우리 신체에서 가장 움직이는 각도가 큰 관절입니다.

그래서 어깨를 스트레칭을 할 때는 등이나 가슴의 스트레칭이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당연히 팔의 스트레칭도 같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어깨는 우리 몸에서 운동 범위가 가장 큰 관절이지만

실제 생활에서는 어깨를 그렇게 다양한 각도로 움직이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운동을 하거나 갑자기 일을 하게 될 경우에 무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에 충분히 스트레칭을 한다면 어깨 결림이나 어깨의 근육통은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위 그림과 같이 한 손은 팔꿈치 뒤 부분을 감싸 안아줍니다.

2. 감싸 안은 팔을 뒤로 가볍게 당기면서 어깨 뒤를 충분히 늘려줍니다.

주의 사항 – 허리를 비틀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1. 그림과 같이 한 손으로 나머지 팔꿈치를 잡아줍니다.

2. 가볍게 당겨서 어깨와 삼두근을 스트레칭 시켜줍니다.

스트레칭을 할 때는 허리를 펴주고 상체가 뒤로 젖혀지지 않도록 합니다.

그림과 같이 양손으로 양쪽 어깨 뒤쪽을 감싸 안은 다음에 양 견갑골 사이를 늘려주는 스트레칭입니다.

그림과 같이 손등이 등을 향하게 해서 등위에 올려 놓습니다.

이 상태에서 팔은 안쪽으로 약간만 비틀어주면 어깨가 스트레칭이 됩니다.

손을 너무 높이 위치시키려고 노력하지 마십시오.

어깨 관절 주위의 인대에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양손을 등뒤에서 마주 잡아줍니다.

그리고 천천히 반대방향으로 당겨줍니다.

위의 동작은 상당히 힘든 동작입니다.

양손을 마주 잡아주는 것이 힘든 경우에는 수건을 사용해서 마주 잡고 당겨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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