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가 가지고 있는 특별한 효능 10가지


양파는 전세계에서 사용하는 식재료입니다.

양파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고대때부터 식재료로 쓰여왔으며 이에 대한 기록들도 많이 남아있습니다.

이러한 양파에는 사실 놀라울 정도로 신체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파를 일주일에 3번만 먹어도 양파를 먹지않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양파는 강력한 항세균성 및 유해한 독소를 처리해주는 효능도 있으며 케르세틴 이라는 화합물이 특히 양파에 많다고 합니다.

양파를 먹게 되면 대장암, 전립선암, 위암 등의 암에 대한 민감성 감소,

수면 패턴을 정상화하고 수면의 질을 높혀주는 효과, 피부와 모발을 튼튼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양파가 가지고 있는 특별한 효능 10가지를 추가로 알려드릴테니 꼭 보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1. 지혈에 효과적이다.

양파는 지혈에 굉장히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에 상처가 생겼을 때 양파를 잘게 썰어 발라주면 상처의 출혈은 물론 감염까지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양파를 잘게 썰어 발라준 후 양파 껍질 조각을 위에 얹어 떨어지지 않도록 고정시켜주면 상처를 깨끗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2. 열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양파는 몸의 온도를 직접적으로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정한 질병은 물론 물리적인 원인으로 몸에 고열이 발생했을 때 해당 부위에 양파를 붙여놓으면 빠르게 온도를 내릴 수 있습니다.

양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상처 부위에 댄 후 양말이나 붕대, 헝겊, 끈 등으로 고정시키면 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정말 짧은 시간에 온도가 내려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화상을 치료한다.

양파의 열을 낮추는 효과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입니다. 양파는 경도 화상을 진정시키는데 굉장히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방법은 똑같습니다. 잘게 자른 양파를 화상을 입은 부위에 직접 바르거나 덮어주고 몇 분 동안 고정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손이 잘 닿지 않거나 손으로 고정할 수 없는 경우라면 붕대, 헝겊 등으로 고정해주시면 좋습니다.

양파를 화상을 입은 부위에 댄 후 제자리에 잘 고정시키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중이염 치료, 귀지 제거에 효과적이다.

양파에는 항염증성 성분이 굉장히 많아 항염증에 대표적인 식품이라고 봐도 될 정도입니다.

양파의 항염증 효과 덕분에 양파를 알맞은 크기로 썰어 귀에 넣어주면 중이염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귀에 염증으로 인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양파를 넣어주면 통증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잠에 들기전에 양파를 귀에 넣고 자면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양파를 귀에 넣으면 귀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게 되며 귀지가 생겨나는 것을 막아줍니다.

5. 기침을 완화해준다.

양파의 기침완화 효과는 아주 예전부터 유명했습니다.

실제로 수세기 전부터 기침을 치료할 때 양파를 애용했으며 현대에도 굉장히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방법은 이러합니다. 양파의 껍질을 벗기고 큰 덩어리로 자른 후 밀봉이 가능한 그릇에 넣습니다.

그 위에는 설탕이나 꿀을 넣어준 후 그릇을 밀봉합니다.

약 6시간 정도를 기다린 후 그릇 안의 양파를 설탕, 꿀과 함께 먹으면 됩니다.

물론 양파를 생으로 먹어도 좋은 효과를 볼 수는 있겠지만 양파의 강력한 향과 맛에 거부감이 있으시다면 이러한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6. 감기를 치료해준다.

양파는 감기를 치료하는데 가장 좋은 식품 가운데 하나입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는 양파를 생식으로 먹어주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양파의 기침완화 효과만이 아니라 항염증 효과나 항세균효과 덕분에 감기를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양파를 생으로 먹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양파를 삶아 차를 만들어 먹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 구강을 청결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일부 사람들은 양파의 냄새때문에 양파를 먹는 것을 피하려 하지만 양파는 구강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양파는 입안의 박테리아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잇몸, 혀, 치아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잘게 썬 양파를 2 ~ 3분 정도 씹으시면 됩니다.

8. 눈물을 유발하여 이물질을 제거해준다.

양파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눈물입니다. 양파를 까게 되면 눈물이 쏟아지게 되는데 이는 눈에 전혀 해롭지 않습니다.

오히려 눈에 먼지와 같은 이물질이 들어가 있을 때 이를 활용하면 눈의 이물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양파를 만진 손으로 눈을 만지게 되면 눈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니 직접 만지지는 마시고

양파의 껍질을 벗기면서 발생하는 눈물만 활용하셔도 충분합니다.

9. 곤충 알러지 완화

양파의 항히스타민제 특성은 곤충에 의해 발생한 알러지를 완화시켜줍니다.

꿀벌이나 말벌에 쏘였을 때, 개미에게 물렸을 때 양파를 잘게 잘라 해당 부위에 직접 발라주면 고통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양파의 항히스타민제는 알레르기 반응을 예방해주고 양파의 항염증 효과는 부종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10. 심장병 예방

양파를 정기적으로 먹는 사람은 심장 마비, 심근경색, 뇌졸중, 고혈압 등의 질병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양파의 케르세틴 성분은 항산화, 항염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혈액 순환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양한 심장 질환의 발병을 막을 수 있습니다.

양파를 샐러드에 추가하거나 피자 토핑, 피클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