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이빨 벌어짐 대처방법


예전에는 앞이빨 벌어짐 현상으로 참 웃는 것도 불편했었는데 나중에는 앞니가 붙으면서 송곳니 쪽이 떨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안 되겠다 싶어서 교정을 하기 시작했고 벌써 3년이 넘었는데요.

임플런트도 같이 하다 보니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되어 버렸네요.

앞이빨 벌어짐 예전 흑인사회에서는 이것이 유행이라서 일부러 치아를 벌리기도 했었는데요.

지금은 많이 없어졌죠. 그렇다면 우리가 이러한 현상이 생겼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이빨 벌어짐 현상이 생겼다면 빠르게 손을 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레진과 래미네이트 그리고 교정이 있습니다.

서로 비용도 다르고 치료방법도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치아 상태에 따라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용의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방법으로는 레진이 있습니다.

레진이란 우리가 치아가 금이 갔더냐 깨졌을 때 메울 수 있는 치료방법인데요.

당일 치료로 해서 깔끔하게 벌어진 사이를 매울 수 있다고 하네요. 저도 예전 어렸을 때 깨진 이에 했었는데요.

잘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딱딱한 음식 같은 것은 조금 불안함이 있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는 래미네이트가 있는데요. 라이네이트란 연예인들이 많이 하는 시 치료인데요.

레진은 깨진 곳을 메우는 것처럼 치료를 했다면 래미네이트는 치아의 소량을 갈아내고 세라믹 재질의 앞니 보철물을 덧 붙여 주는 치료방법입니다.

깔끔한 치료방법 중에 하나이고요. 부자연스럽지 않게 하기 위해선 전문 치과를 찾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정도만 돼도 정말 시원하게 웃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마지막 방법으로는 교정인데요. 교정이란 나의 치아를 그대로 가져가서 말 그대로 치열을 맞춰주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니 단단한 것도 마음껏 드실 수 있고요. 보기에도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는 앞니가 벌어졌다고 래미네이트나 레진보다는 교정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저는 치과의사는 아니지만 계속 자라나는 뼈의 일부분이기 때문에 교정으로 인해서 성인이 되어서도

예쁜 치아를 만들어 놓으려면 교정이 좋은 것 같습니다. 단점은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것인데요.

저는 위에도 말한 것과 같이 임플런트와 함께 해서 3년째인데요.

이번 달에는 끝난다고 하네요. 이젠 시원하게 웃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앞이빨 벌어짐으로 고민이신 분들에게 몇 가지 치료방법을 알려 드렸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치아가 어떻게 자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치과를 가다 보니 자주 엑스레이를 찍으면서 치열을 교정시켜주시더라고요.

웃는 모습이 편안한 사람이 표정도 좋고 자연스러워서 호감형으로 얼굴이 바뀐다고 하는데요.

이젠 앞이빨 벌어짐 때문에 부자연스러운 웃음과 억지웃음은 짓지 말자고요.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