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음식


1. 사과

사과를 아침에 먹으면 좋다는 것은 굉장히 유명합니다.

사과의 유기산은 아침에 특히 좋은 영향을 줍니다.

하지만 사과를 밤에 먹게 될 경우에는 펙틴이라는 수용성 섬유소가 소화기관에 큰 부담을 줍니다.

이러한 경우 수면을 취하는 동안 소화기관이 크게 데미지를 입기 때문에 다음 날 컨디션이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아침에 먹으면 최고인 사과지만 늦은 밤에는 가능하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토마토

토마토는 베타카로틴, 라이코펜, 루테인 등의 항산화 물질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계의 항산화 물질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고 일어난 직후의 오전이 하루 중 혈압이 가장 높은 때인데 이때 토마토를 먹으면 혈압을 빠르게 정상 수치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력을 올려주는 효과도 있어 식단에 넣기에는 안성맞춤인 음식입니다.

3. 감자

감자는 비타민C와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감자의 녹말은 위를 보호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아침에는 위산이 적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때 감자를 섭취해주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감자를 갈아서 즙으로 섭취하면 더 흡수가 잘된다고 하니 감자를 믹서기에 갈아서 드셔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4.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항상 선정되는 음식입니다.

블루베리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것입니다.

아침에 블루베리를 먹게 되면 몸안에 있는 활성 산소를 없애주기 때문에 몸이 개운해지고

두뇌활동은 물론 안구나 기타 모세혈관까지도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고지혈증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당근

당근은 카로틴과 비타민, 섬유소가 풍부합니다.

당근을 생즙으로 만들어 먹으면 섭취가 빨라 좋다고 합니다.

아침에 당근을 생즙으로 만들어 먹으면 몸에 좋으니 한번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6. 꿀

꿀은 피로회복과 갈증 해소에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아침에 먹게 되면 몸이 가뿐해지면서 졸음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꿀의 대부분은 단당류이기 때문에 흡수율도 굉장히 빨라 에너지를 빠르게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에도 좋으니 가능하면 챙겨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소화기관을 보호해주고 치료해주는 프로스타글란딘 E2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요구르트를 먹게 되면 흡연과 음주시 유해한 물질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며, 위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다만 밤에 먹게 되면 수면을 취하는 동안 위장이 활발하게 움직여 다음날 일어났을 때 컨디션이 악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요구르트는 가능하면 저녁에는 드시지 마시고 아침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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