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마비 전조 증상 확인하는 방법


심장마비는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것처럼 알려져 있으나,

실제로는 다양한 전조 증상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장마비 자체의 증상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슴 부분에 갑작스러운 통증이 느껴지고,

왼쪽 팔과 왼쪽 등으로 통증이 퍼져 나간다면 심장마비가 왔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의외로 많은 분들이 심장마비의 전조 증상이 무엇인지 잘 모르십니다.

심장마비 전조 증상, 협심증은 몸의 어딘가에 문제가 생겨 심장이 데미지를 받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단순한 전조 증상때는 심장마비가 올 확률이 낮지만,

시간이 가면 갈수록 전조 증상의 강도는 심해질 것이고 이는 심장마비 확률의 증가를 뜻합니다.

심장마비란?

심장마비 전조 증상은 심근이라고 불리는 심장근육이 제기능을 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근육 기능장애로 심장에 혈액 유입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통증은 언제든지,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분명히 가슴에 이상이 있다는 뜻이고 전문의의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심장마비 전조 증상은?

심장마비 전조 증상으로는 가슴 통증과 불편감, 메스꺼움, 피로, 호흡 곤란, 불안, 발한, 어지럼증 등이 있습니다.

여성에게는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가슴을 찌르는 듯한 통증, 메스꺼움, 호흡곤란, 복통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두 경우가 다 가능하기 때문에 모두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마비 예방 및 치료

심장마비 전조 증상은 다른 질병들보다 더 중요합니다.

전조 증상도 확실하고 지속기간도 길며,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경우는 적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심장마비 전조 증상을 잘 알고 있는것이 좋으며,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병원으로 찾아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만 제대로 된 타이밍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심장마비 전조 증상을 가진 환자를 치료할 때 혈압약을 처방해주거나

혈관확장제를 처방하여 심장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심장의 부담을 덜어주는 방식을 주로 사용합니다.

이외에도 올바른 식습관과 주기적인 운동을 하면 심장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신선한 과일, 채소, 곡물, 생성 위주의 식단을 만들고, 붉은 육류, 지방이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책, 등산을 하거나 자전거로 출퇴근을 하는 등 운동량을 늘리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무산소 운동은 심장의 근육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주의하실 점은 운동을 하는 도중 심장마비의 전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이미 심장 건강이 안좋다는 뜻입니다.

평상시에는 겨우 버티던 심장이 운동으로 부담을 받을 때 이런 현상이 자주 나타납니다.

이런 사람은 운동을 멈추고 병원에서 의사와 상담하여

심장 건강을 어느정도 회복한 후 운동으로 심장을 강화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건강을 지키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질병을 미리 예방하는 것입니다.

올바른 식습관, 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심장마비를 얼마든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장마비의 전조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전조 증상을 미리 알아놓는다면 문제 없을 것입니다.

About the Author

2 thoughts on “심장마비 전조 증상 확인하는 방법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