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온도 낮추는 방법


요즘 정말 찌는 더위에 답답하고 에어컨만 켜고 있어서 환기는 안되고 정말 찜질방에 있을 만큼 정말 더운데요.

현재 며칠 동안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해서 사망에 이르는 뉴스도 접하고 있는데요.

정말 살인더위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이번 여름 실내온도 낮추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너무도 간단하지만 생활습관 하나로 인해서 실내 온도를 낮출 수 있으니 한번 따라 해 보세요.

1. 커튼을 활용해 보자

여름 해는 빨리 떠서 늦게 지는데요.

그래서 집안에 계속되는 햇볕으로 인해서 집안의 온도가 당연히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암막커튼을 이용하시면 꽤 도움이 됩니다.

집에 따라 다르지만 동향인 경우에는 아침에 서향인 경우에는 밤에 커튼을 쳐 놓으시면 실내온도를 조금이나마 낮추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창문은 열어둔 상태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최대 3℃까지 내려간다고 하니 한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2. 식물을 키우자

더위의 원인은 바로 습기 때문인데요.

아프리카 사람들이 우리나라가 더 덥다고 하는 것이 그 나라보다 우리나라가 습도가 더 높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습기를 없애면 조금이나마 실내온도를 낮출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식물을 키우시면 집안의 공기정화 인테리어까지 효과가 있으며 습기를 먹어 실내온도를 낮출 수 있다고 하네요.

또 수경식물인 경우에는 수분과 열이 만나서 증발 현상으로 수증기가 생겨서 집안의 열기가 내려간다고 합니다.

3. 선풍기를 사용하는 방법

선풍기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집안의 온도가 높을 경우 선풍기를 많이 켜 놓고 계시는데요.

선풍기의 방향을 창문 밖으로 틀어 놓으시면 집안의 높은 열을 밖으로 빼주는 효과가 있어서 집안의 온도가 3℃정도 내려간다고 하네요.

더운 공기는 밖으로 밀어낸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또 다른 방법으로는 선풍기 뒤편에 차가운 물이나 얼음을 놓으시면 선풍기의 바람이 더욱 시원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 원리가 바로 냉풍기로 집안의 선풍기를 잘 이용하시면 이렇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집안의 쓸모없는 콘센트를 빼서 전자제품을 꺼 놓는 것과 에어컨 필터를 청소해서 전기를 5%로 절약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실내온도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처럼 집안에서도 간단하게 온도를 낮추는 방법이 있으니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5 thoughts on “실내온도 낮추는 방법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