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대출 조건 요약 사회생활을 시작한 부부


본격적으로 결혼 시즌이 다가오면서 이제 곧 부부가 될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사회초년생으로 1인 가구로 살던 것과 비교한다면 정말 많은 것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중 제일 큰 부분은 아무래도 내 집을 마련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최근의 집값 추세를 보게 된다면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부부들이 자신들의 자산 만으로 집을 마련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신혼부부 대출 조건 파악을 통해서 관련된 목돈을 이용해 보셔야 하는데요.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버팀목이나 신혼부부 전세자금 제도를 신청해 보신다면 저렴한 이율로 필요한 자금을 마련해 보실 수 있습니다.

대상은 부부합산 연 소득이 6천만 원이 넘지 않으면서 무주택자인 분들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여기에 필요한 보증금을 5% 이상 납부한 고객을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금리의 경우 부부의 연 소득과 주택의 보증금 금액에 따라서 달라지고 있는데요.

연평균 2%대로 확실히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과 기간은 4회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2년 단위로 최장 10년의 장기적 상품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일시상환 또는 혼합상환을 택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자신의 재정상황에 맞게 장기적이 계획을 세우시고 적절한 방법을 택하시면 되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