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률에 대한 부채가 파산하거나 빠져나갈 위험

숨겨진 투자 수익에 대한 개념

투자에는 다양한 유형의 위험이 있지만, 시장에서의 거래 부족으로 인한 가격 하락, 판매 또는 구입이 제때 이루어지지 못하거나, 투자처인 부채가 파산하거나 빠져나갈 위험이 있다.

더 많은 것이 있겠지만, 이러한 다양한 위험을 극복하고 이윤을 내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야 할 것을 말하는 것은 해로울 것이다.

주식, 채권, 선물 옵션 등과 같은 법적 특성과 더불어 수익률을 계산할 수 있을 때만 우리는 투자 지표를 설정하고 계획된 투자를 할 수 있다.

국내 수익률은 이자율, 수익률, 만기이익률, 시장수익률, 고정금리수익률, 변동금리, 만기보증 등 다양한 측면에서 사용된다.

오늘은 그 중 몇 가지를 선택하고 간단한 시간을 내어 기한을 정합시다.

지불은 원리금만 내는 것을 말해요. 원금이 100원이고 연 10%씩 이자를 내면 연 10원씩 만기가 된다.

만기가 5년이면 10원, 5배 50원을 받는다.

단위이자계산 = 원리금(1+이자율 x 기간)

이자는 이자재투자 관점에서 이자지급이 아닌 단위와 비교된다.

종합 계산

연간 이자율: 일반적으로 10% 이자율은 연간 10%의 이자를 의미한다.

월이자율인 경우 해당 분기에 계산하면 월이자율은 12로, 연이자율은 4로 나누어 계산한다.

연간 이자율이 투자목표나 투자목표에 따라 다른 기준으로 적용될 수 있는지 알아보자.

시장 수익률: 시장 수익률은 투자에 따른 수익률이 아니라 시장에서 거래되는 수익률을 의미한다.

매일 환율이 바뀌면서 시장의 금리도 변한다. 당신은 시장이 거래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시장수익률이 5%이고 목표치인 10%가 거래된다면 시장에서 거래되는 상품보다 투자하기 더 매력적이다.

표면 금리: 채권의 표면에 표시되는 이자율; 법적으로 유효하다.

채권의 지상이율이 5%이고 액면가가 100원이라면 이자지급액 중 5원을 지급한다.

확정금리 대 변동금리 : 고정금리 이자는 투자시점에 확정되어 있습니다.

보증금이나 저당대출은 대표적인 상품이다.

반면에 변동금리는 받을 수 있는 이자 또는 시장 조건에 따라 지급되는 이자 중 하나를 변경할 수 있다.

대부분 CD나 은행인 부동산 담보 대출이 영향을 받는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