쇄골라인 만들기운동


* 어깨라인 만들기

1. 양손에 2~4kg 아령이나 물병을 들고 쇄골 앞쪽으로 들어올린 상태로 버텨주세요.

2. 한 손씩 번갈아 가며 손을 머리위로 곧게 들어올려 주세요.

3. 원래 자세로 돌아온 다음 반대팔을 올려주세요.

보통, 팔이 얼굴 앞쪽으로 들어올려지게 되는데

팔을 자기 귀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올려주면 윗쪽으로 곧게 올릴 수 있답니다.

4. 원래 자세로 돌아와 양쪽을 번갈아가며 20회 3세트를 반복합니다.

쇄골라인 만들기운동

* 어깨 살 빼기

1.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상체를 숙여 엉덩이를 뒤로 뺀 상태

즉, ㄱ자로 몸을 숙이고 양손에 1~3kg정도의 가벼운 아령이나 물병을 들어주세요.

2. 아령을 쥔 양손을 어깨 높이까지 옆으로 들어올려 주세요.

3. 원래 자세로 돌아오기를 15회 3세트 반복해주세요.

쇄골라인 만들기운동

* 일자 쇄골만들기

1. 양손에 덤벨 혹은 물병을 들고 바른 자세로 서서 양팔을 어깨라인에 맞춰 옆으로 들어올려 주세요.

2. 양팔을 가슴 앞으로 모아주면서 엄지 손가락을 아래쪽으로 내려주세요.

3. 15회 3세트를 반복하여 양손을 가슴 앞으로 모아줄 때 호흡을 뱉어주세요.

원피스나 파인옷 입을때 일자쇄골 부럽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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