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진 제거방법 간단 정리


옷에 묻은 송진 제거방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저는 등산을 그리 좋아하진 않지만 등산을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아실 텐데요.

등산을 가서 힘들어서 나무에 잠시 기대어 쉬었다 가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 이때 송진이 옷에 묻어서 지우려고 해 봤던 분들이 계실 거예요.

그럼 옷에 묻은 송징 제거하는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요.

정말 간단하게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송진이라고 하면 나무가 손상을 입었을 때 분비되는 발삼으로 무색투명한 액체로 끈적한 성질을 하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투명으로 안 보일 수 있으나 마르면서 더욱 끈적해지고 희뿌옇게 변하면서 송진이 묻었는가를 확인할 수 있죠.

꼭 우리 피부가 다치면 진물이 나와서 상처를 덥어주고 치료를 해 주는 것 과 비슷한 것 같은데요.

성분은 로진이 70~75%, 정유가 18~22% 물이나 기타 불순물이 5~7%를 하고 있으며

송진산은 전체의 60~65%로 레보 피마르산, 네오아비에틴산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에탄올, 클로로폼, 아세트산에 녹으며 물에는 녹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간단하죠.

바로 휘발성 물질에는 녹는다고 하니 우리 가정에 있는 매니큐어 제거용 아세톤, 휘발유, 알코올

또 모기약 같은 휘발성이 높은 제품을 옷에 뿌린 후에 칫솔 같은 것으로 살살 문지르면 깔끔하게 지워집니다.

정말 간단하죠? 물에는 녹지 않기 때문에 세재를 이용하시거나 빨래를 하셔도 안 지워지는 게 송진이라서

휘발성 물질로 먼저 지운 후에 세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방법으로는 여성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 클렌징 오일이라고 하는데요.

클렌징 오일은 자동차에 송진도 제거할 수 있는데요.

자동차 코팅이나 옷감이 상할 염려가 없기 때문에 휘발성 물질이 조금 위험하거나

맘에 걸린다면 집에 여성분이 사용하시는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송진 제거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About the Author

5 thoughts on “송진 제거방법 간단 정리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