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대출 조건


정부에서는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해 있는 시민들을 위해서 여러가지 정책을 내놓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새희망홀씨대출, 햇살론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소득층이나 서민의 경우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여서 1금융권은 포기하고 2금융권으로 바로 알아보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 보실 새희망홀씨대출의 경우 1금융권에서도 가능한 상품이니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 대출상품중에 하나인 새희망홍씨대출 조건을 살펴 보실텐데요.

저소득층이나 서민을 대상으로 한 신용대출 상품으로 긴급생계자금이나 기타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하는 상품이 되겠습니다.

2금융권으로 바로 가기 보다는 1금융권도 생각을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1금융인 국민은행에서 진행하고 있는 새희망홀씨대출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참고하셔서 은행문을 두드려보시길 바라겠습니다.

KB새희망홀씨 긴급생계자금이라고 해서 성실상환 서민을 위한 지원상품인데요.

새희망홀씨대출 조건으로는 연간소득 3,500만원 이하에 외부신용등급이 6~10등급인 경우

연간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해당하는 고객에게 진행된다고 하고요.

최대 500만원이내에 가능하며 한도는 등급 및 성실상환 기간에 따라 차등적용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기간은 최저1년~최고 5년이내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기간의 30% 범위내에서 최장 1년까지 거치가 된다고 합니다.

대략적인 것은 이렇게 되어 있고요,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자격은 위에 말씀 드린 것 외에 몇가지가 더 있는데요.

기존 보유하고 있는 대출을 1년이상 상환중인 고객 중 최근 1년간 누적 연체일수가 10일 이하인 고객에 한해서 된다고 하고요.

새희망홀씨 대출을 보유하고 있지 않는 고객은 1인 1계좌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상환방법으로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과 원금균든 분할상환중에 선택을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금리는 2년미만 기준으로 연5.98% ~ 연6.98%로 이용을 하실 수 있는데요.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 성실상환고객 금리우대가 있는데요.

우대금리로는 기초생활수급권자,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만20세 미만인 자녀를 3명 이상 부양고객,

만 60세 이상인 부모를 부양고객, 등록 장애인인 경우 0.5%의 우대금리를 적용시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 29세 이하, 만 65세이상, 금융교육이수자에 한해서 0.1%의 금리를 우대해준다고 하네요.

또 가장 좋은 것은 12개월동안 납입지연일수가 없는 고객에 한해서 연0.3%씩 금리를 인하해준다고 하네요.

한마디로 잘 갚는 분들을 그리고 형편이 어려운 분들에게 우대금리를 적용해서 더욱 안정된 생계를 유지시켜 주는 것입니다.

몇가지 새희망홀씨대출 조건이 변경된 것이 있는데요.

연소득 3,000만원 이하에서 연소득 3,500만원이하로 500만원의 갭이 생겼고요.

연체가산 금리는 개월별로 늘어나는 거였다면 지금은 기간에 상관없이 이자율 연3%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우대금리는 이번에 신설된 것으로 위에 말씀 드린 등록장애인,

만 29세 이하, 만 65세 이상, 금융교육 이수자에 한한 것이 신설되었다고 하네요.

지금 보신 조건을 만족한다면 1금융권으로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요.

새희망홀씨대출 조건을 만족을 못시켰다고 해서 고금리의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 보다는

유사한 제도의 상품들을 찾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였기를 바라고요.

찾으시는 원하시는 대출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