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일자리 미래에 생길 매력적인 직업 BEST5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반, 다양한 산업들이 위기를 겪었습니다.

새로운 발명품이 수십만 명의 공예가 및 부품 제조업체의 직무를 맡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말 사육 산업도 큰 타격을 입고있었습니다. 2차 산업 혁명이었습니다.

기계는 숙련된 기술자와 비숙련 노동자를 모두 대체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차가 말을 대체 하려는 과정에 있었습니다.

시위가 벌어졌지만 아무도 그것을 막지 못했습니다.

말의 사용을 자동차로 전환하는데 50년이 걸렸지만 결국 말 시장은 사장되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의 출현으로 역학에서부터 자동차 수리공에 이르는 보충공까지 새로운 일자리가 더 많이 창출되었습니다.

우리는 그때와 비슷한 혁명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자동화는 작업을 간단하게 합니다.

작가조차도 인공 지능과 기계 학습으로 인해 일자리를 잃을 수 있다고 하니 말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변화는 새로운 것을 가져옵니다.

새로운 일자리가 생기고 우리가 현명하다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는 것을 우아하게 도울 것입니다.

이미 우리가 위치한 혁명의 지평선에는 매혹적인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미래에 생길 매력적인 직업 5가지

1. 우주 서식지 디자이너

엔지니어는 무언가를 만드는데 최고인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엔지니어들은 살기 좋은 공간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는 잘 모릅니다.

건축가나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건축가는 인류가 멸망하지 않는다면 언제나 필요하며 거주지의 안락함과 미학의 개념은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우주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제프 베조스 역시 동의할 것입니다. 그는 우주에 1조의 사람들을 두고 싶어합니다.

그리고 그는 그렇게하기 위해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나는 그의 회사인 블루 오리진 (Blue Origin)이 곧 공간 생활을 전문으로하는 디자이너와 건축가 모두를 필요로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주에서 살 집을 디자인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공부를 시작하십시오.

2. 고객을 찾아가는 서비스 직종

자율 주행 혁명이 진행 중입니다. 가까운 미래에는 스포츠 용도를 제외하면 운전을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승마처럼 말입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도로위를 움직이는 동안 무엇을 할까요?

똑똑한 사람이라면 시간을 현명하게 사용할 것입니다. 이것은 무언가를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율 주행이 활성화 된다면 새로운 직업이 매우 많이 생겨날 것입니다.

출퇴근길에 이발을 하는 것을 상상해보십시오.

의사 진료 예약이나 바이올린 수업은 어떻습니까?

여기에 투입될 전문가와 사람들의 인프라는 이미 Uber와 AirBnB가 함께 협력하여 구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크기의 자율 주행 자동차를 타고 그 안에서 이발을 한 후 바이올린 연주를 들으며 식사를 하다가 회사에 도착하면 내려서 들어가면 되는 것입니다.

3. 자율 주행 자동차 교통 관제사

자동차가 자신의 교통 패턴을 완전히 통제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대통령이 마을에 와서 차량이 넘칠 때 자율 주행 자동차가 경로를 수정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정말 뛰어난 Fate Super-Computer를 발명하는 것이 아니라면 인공 지능과 기계 학습만으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항공 교통 관제 시스템을 갖춘 공항과 마찬가지로 도시에서는 자동차 교통 상황을 모니터링해야하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물론 지금도 있지만 자율 주행 자동차가 활성화되면 더욱 많은 사람들을 필요로 하게 될 것입니다.

자동차는 도시의 중앙 시스템과 통신 할 수 있으며 교통 관제사는 콘솔 뒤에 앉아서 문제가 발생하면 응답합니다.

인공 지능과 머신 러닝은 물론 하드웨어까지도 극도로 발전해야만 해결이 되는 문제이기에 당분간은 걱정이 없습니다.

4. 인간 – 기계 팀 구성 전문가

앨런 튜링 (Alan Turing)은 기계가 결코 우리와 같이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을 제대로 이해했습니다.

그들은 인간의 학습 및 언어 패턴을 파악하고 비슷하게 행동할 수는 있지만 인간이 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기계를 이해하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특히 기계의 학습 능력이 좋아지면 더욱 그렇습니다.

앞으로는 일반인의 경우 더 이상 컴퓨터를 프로그래밍 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강아지나 어린 아이들을 훈련시키는 것처럼 그들을 가르칠 것입니다.

이는 기계가 인간 직원처럼 자신의 목표를 수립하고 완료 할 수 있어 궁극적으로는 사고는 물론 의견 교환도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품질 보증 부서 또는 HR 부서에서 근무한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렇게 생각할 것입니다.

같은 사람도 관리하기 힘든데 기계와 인간을 어떻게 동시에 관리합니까?

그런데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만약 기계가 인간보다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한다면 어떨까요?

기계가 회사의 목표를 대신하는 자체 목표를 개발하면 어떻게 될까요? 스카이넷 처럼 말입니다.

미래에는 기계 학습과 학습된 기계가 인간 환경에서 상호 작용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컨트롤 할 수 있는 전문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계획을 수립하고 기계와 인간의 공동 작업에 대한 미래의 상호 작용과 기대를 설정하는데 도움을 줄 사람 말입니다.

5. 휴먼 디자이너

이는 SF 영화, 소설 등에서 매우 많이 등장하는 소재입니다.

실제로 언젠가는 인간의 DNA에 새겨진 회사 브랜드나 로고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맞습니다.

가타카와 같은 세상이 실제로 우리에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연구원들은 표적 DNA를 변화시키는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유전자 편집은 이미 가능한 일입니다.

곧 우리는 동네 병원에 가서 아이의 유전적 특성을 찾아 내고 특정한 DNA를 이식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누군가는 이러한 행위에 거부감을 느끼겠지만 가까운 미래에는 인간이 인간의 DNA를 수정하고 재창조하는 것이 당연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오히려 게놈을 편집하는 방법을 알아야 미래의 아이들의 DNA를 기록하고 유지할 수 있으며 유전적 질병 등의 문제를 고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인간이 DNA를 어떻게 디자인해야 하는지를 알게되면 그와 관련된 수많은 일자리가 생겨날 것입니다.

자동차가 처음 출연했을 때 처럼 말입니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