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에 오른 뒤 몸 푸는 온천여행코스


등산과 온천욕은 궁합이 잘 맞는다. 땀 흘리며 산에 오른 뒤 따뜻한 온천에서 몸을 푸는 여행 코스는 고기를 구워 먹고

시원하게 냉면으로 마무리하는 우리네 입맛처럼 아귀가 딱 맞아떨어진다.

체력 보강과 피로 회복의 일석이조를 누릴 수 있는 온천산행의 명소들을 소개한다.

포천 신북온천 환타지움

수영복을 입고 즐기는 새로운 개념의 온천으로 한겨울에도 온천수가 흐르는 110m 길이의 유수풀과

15가지의 파도가 밀려오는 파도풀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건강지도사가 여러 코스를 돌며 입욕 코스를 제공하고 수중에서의 스트레칭도 실시한다.

온천수는 중탄산나트륨이 함유돼 있어 아토피성 피부 치료와 건성피부의 보습 효과가 탁월하다.

덕둔리 열두개울계곡, 삼정리 약수터, 허브랜드 등 인근에 볼거리가 다양하여 주말 휴양지로 손색이 없다.

왕방산과 소요산 등산로와 연계하여 등산과 온천을 동시에 즐길 수도 있다.

최근에는 소요산 중턱에서 신북온천과 연결되는 산행로가 열려 등산복 차림의 이용객들이 늘고 있다.

위치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덕둔리 627-1

울진 백암온천

국내 유일의 방사능 알칼리성 온천으로, 수온이 46℃로 높고 라듐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온천 후에 피부가 유난히 매끈매끈해짐을 느낄 수 있다.

신라 때부터 잘 알려진 유서 깊은 온천으로 이곳만 고집하는 사람도 많다.

특히 만성 관절염, 동맥경화증 등 여러 질병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몸속 노폐물 제거와 피부질환 치료에 좋다고 한다.

울진 백암산은 응봉산과 더불어 울진을 대표하는 명산이다.

백암온천 뒷산으로 더욱 잘 알려진 이 산은 동해안에서 10여km밖에 떨어지지 않아 해발 250m대에서 산행을 시작해야 하지만,

비교적 완만한 능선과 울창한 소나무 숲 덕분에 산세가 포근하다. 온천지구를 기점으로 하는 원점회귀산행이 주를 이룬다.

위치 경북 울진군 온정면 온정리, 소태리 일원

횡성온천 실크로드

어답산 산행은 횡성온천 실크로드에서 시작해 다시 온천으로 돌아오는 원점회귀형 코스가 일반적이다.

등산로는 정상 남쪽의 두 갈래 능선 중 오른쪽 것을 타고 올랐다가 왼쪽으로 내려오는 형태로, 대부분 능선 상에 형성되어 있어 조망이 좋다.

어답산 기슭의 지하 700m에서 솟아나는 온천수는 수질이 뛰어난 알칼리수로, 부드럽고 매끄럽다. 또한 유리탄산 성분이 높아 청량감이 뛰어나다.

폭포탕, 안마탕, 사우나는 물론 황토찜질방, 옥돌찜질방, 인근의 포동리 숯가마에서 가져온 참숯으로 꾸민 숯가마찜질방에 노천탕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1층엔 식당, 바로 앞에는 온천장 직영의 모텔, 민속공예품 전시판매장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위치 강원도 횡성군 갑천면 삼거리 95-6번지

완주 죽림온천 쿠어하우스

전북 완주군 상관면, 소양면과 진안군 성수면의 경계를 이루는 만덕산은 온천 산행지로 안성맞춤이다.

이 산을 중심으로 하산 지점이 북으로는 화심온천, 남으로는 죽림온천으로 이어지기 때문.

죽림온천은 중탄산나트륨이 함유된 유황온천수로, 지하 750m에서 끌어올려 쓰고 있다.

다량의 유황 성분이 물에 용해되어 있어 일본의 뱃부온천보다도 수질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마실 수 있어 위장병, 당뇨병에 좋고, 아토피성 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피부 미용, 류머티즘 관절염, 고혈압 등에 좋다고 한다.

백두대간의 줄기인 만덕산 자락에 있는 죽림온천은 객실 120개를 갖춘 호텔급 모텔 3동을 비롯, 미니 수영장, 사우나, 음식점, 편의점 등을 갖추고 있다.

전주와 남원 등 전통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고장이 바로 옆에 있어서 아이들 교육을 감안한 가족 나들이에도 적격이다.

위치 전북 완주군 상관면 죽림리 776-55번지

화순온천

화순온천관광지는 모후산, 백아산 등 다양한 호남의 산줄기들과 연계되어, 산행을 겸하는 온천지로 각광받는 곳이다.

지리산과 무등산을 잇는 지리적 요충지와 험한 산세 때문에 한국전쟁 당시 빨치산 전남총사령부가 주둔했다는

백아산에는 관에서 직접 관리,운영하는 휴양림이 있다.

온천단지가 들어선 옥리 일원은 예부터 분화구 속에서 흘러나오는 물로 목욕을 하면 병이 고쳐졌다는 약수가 구전되어오던 곳이다.

온천이 개발돼 리조트를 개장한 것은 지난 1995년. 온천수는 유황, 나트륨, 리튬, 아연이 주성분인 100% 천연수로 성인병 예방,

피부 미용, 심장 강화에 도움을 주며, 관절염, 무좀,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낸다고 알려져 있다.

17평형부터 71평형까지 총 220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금호화순리조트는 화순의 특급 숙박 장소다.

위치 전남 화순군 북면 옥리 510-1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