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다이어트 과일다이어트


1.사과 다이어트는각종 비타민, 체내 흡수력이 좋은 과당, 포도당, 사과산, 미네랄, 각종 효소 등을 함유하고 있어

가장 짧은 시간에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 사과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공복감을 적게 느낄 수 있고, 몸에 쌓여 있던 숙변을 배출 시켜주기도 한다.

1)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이 오래 가고, 특히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많이 들어 있어 정장작용에 의한 변비나 설사에 효과적이다

2) 사과산, 구연산, 주석산 등 유기산이 많이 들어 있어 정신적 피로회복에 좋다고 한다.

3)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 좋고, 칼륨은 신장의 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체내의 불필요한 나트륨이나 수분배출을 도와준다.

2.시작 전 준비사과, 올리브유

3.사과 다이어트 방법

1) 3일 코스

– 사과를 배가 고플 때마다 수시로 먹는다.

대개 하루에 5~8개씩 먹지만 그 이상을 먹어도 상관 없다.

– 마지막 날인 3일째 밤과 그 다음날 아침에 올리브 기름을 1큰술 정도 먹는다.

(올리브 기름은 체내 독소 배설을 촉진하고, 장점막을 자극하여 배변을 도와주고 장내를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2)1주일 코스

– 3일간은 매 끼니에 공복감이 들 때 마다 사과 1~2개를 먹고, 생수를 수시로 마셔준다.

– 올리브 유는 마지막 날 저녁과 다음날 아침에 한 숟가락 먹는다

– 보식을 다이어트 후 2~3일 동안 죽을 먹으면서 한다.

– 올리브유는 독소 배설을 촉진하며 장 점막을 자극하여 배변을 돕고 장내를 깨끗이 하는 효과가 있다.

4.POINT

– 사과는 유기농으로 골라 껍질째 먹는 것이 좋으며, 물 이외의 다른 음료는 마시지 않는다.

– 평소와 다름없이 생활하고 운동이나 목욕을 자주 한다.

5.사과 다이어트시 주의점장기간 계속되면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지 못해 건강이 나빠지므로 한 번에 3일 이상 하지 않는다.

또한 사과는 산성이 강한 과일이므로 위에 염증이 있는 사람은 피해야하며,

영양을 균형있게 섭취하는 식단이 아니므로 건강한 사람에 한해 단기간만 하는 것이 낫다.

※ 주의 : 위의 방법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굿다이어트가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운동, 식습관바꾸기, 건전한 취미활동을 통하여 올바른 다이어트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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