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넛트 효능 보관법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 추천해 드리는 견과류입니다.

면역력 강화와 동시에 회춘, 세포 보호를 돕는 황산화 미네랄 셀레늄이 풍부 헤서 많은 분들이 꼭 챙겨 드시는 견과류 중 하나입니다.

요즘에는 모르는 분들이 없을 만큼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는데요.

저희 집에서도 하루에 두 알씩은 꼭 챙겨 먹고 있는 견과류입니다.

브라질 넛트는 브라질과 페루 등 열대우림 지대에서 자생하는 견과류인데요.

1년 넘게 자란 열매에서 단 20알 정도밖에 채취가 안 되는 정말 귀하고 귀한 견과류입니다.

주 성분은 오메가 3와 같은 불포화지방산과 강력한 항산화 미네랄 셀레늄이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많은 질병 예방과 노화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767배 아몬드의 468배라는 엄청난 셀레늄이 들어있어서 뭇국 농무부에 등록된 식품 중에서 가장 높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의 토양은 셀레늄 함량이 낮아서 섭취량이 보통 이하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꼭 필요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요즘 같은 무기력하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이렇게 더운 날에는 면역력을 키워야 하는데요.

셀레늄은 곧 면역력을 나타내기 때문에 효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브라질 넛트의 효능으로 각광받는 것은 바로 회춘 미네랄이라는 것인데요.

일반적인 비타민E에 비해 약 2,940배가 높아서 동안과 건강, 황산화 효과 능력이 매우 크다는 것입니다.

세포 노화 체내 활성산소를 막고 제거하는 효과 때문에 건강하고 세포를 젊게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하루 200㎍의 셀레늄을 4개월 동안 복용하게 한 결과 전립선암, 대장암, 폐암 발병률이 크게 감소한 결과도 있을 만큼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영양분이 풍부한데요.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그리고 미네랄 10종, 비타민 10종, 아미노산 18종과 식이섬유,

피토케미컬, 불보화 지방산까지 정말 슈퍼푸드라고 불릴 만한 정말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는 견과류입니다.

하루의 권장량은 2~3개라고 하는데요.

더 많이 먹게 된다면 메스꺼움, 구토 및 설사와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셀레늄 과다 부작용인 셀레 노이스를 유발할 수 있으니 꼭 적당량을 드셔야 할 것 같습니다.

너무나 많은 셀레늄이 있어서 몸에 좋다고 너무 많이 먹게 되면 과다복용이 되는 것이지요. 과유불급입니다.

브라질 넛트 보관법은 꼭 냉장보관이나 냉동보관을 하셔야 한다는데요.

실온에 있으면 눅눅해지고 견과류다 보니 상하거나 하는 일이 생기기도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먹을 만큼만 덜어서 드셔야 하고 꼭 냉장냉동보관을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견과류이기 때문에 지방산은 공기와 접촉이 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산패가 되는 속도도 빨라진다고 하네요.

냉장고에 보관하셔야 신선함 그대로 오래 드실 수 있다고 하니 꼭 브라질 넛트 보관법에 의해 보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브라질 넛트의 효능과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정말 대단한 견과류 식품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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