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효능 보관방법 알레르기 증상


이번에는 맛도 좋고 지금이 딱 제철인 복숭아에 대해서 알아보력 하는데요.

복숭아는 과실류로 100g당 34kcal가 포함되어 있는 과일입니다.

6월~8월이 제철로 지금 마트에 가면 많이 보이곤 하는데요.

복숭아 효능 그리고 복숭아 보관방법 복숭아 알레르기 증상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복숭아 효능

복숭아의 효능으로는 노화예방, 피로회복, 간 피로 회복, 기관지 염증 완화, 혈액순환, 독소 제거,

여성질환 효과, 미백 효과, 변비 예방, 눈의 피로 회복, 불면증 예방, 니코틴 발암물질 배설의 효능이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어머님이 저에게도 자주 흡연자인 저에게 복숭아를 많이 먹으로고 한 것 같네요.

참 많은 복숭아 효능이 있는데요.

복숭아 한개로 인해서 담배 한개피의 니코틴을 배출실 수 있다니 정말 많이 먹어야 겠습니다.

흡연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하는 과일이네요.

또 아미노산과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해요.

또, 사과산과 구연산이 식욕을 증신시키고요, 몸에 활력을 돋게 해 준다고 하네요.

황도에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비타민A도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지금이 딱 제철이니 많이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복숭아 보관방법

일단 복숭아를 고르는 방법으로는 표면이 매끈하고 단단한 것을 고르시면 되는데요.

상처가 없어야 하고요, 알이 크고 향기가 강한것을 고르시면 된다고 하네요.

복숭아 보관방법으로는 온도를 1~5℃를 유지시켜주시고요.

3일을 지켜주시면 됩니다.

복숭아는 냉장실에서 보관해야 단맛이 잘 느껴진다고 하니 냉장실에서 보관을 하셔야 하고요.

0~1℃가 가장 좋다고 하네요. 이보다 낮은 온도에 두시면 단맛이 약해질 수 있다고 하니 온도를 잘 지켜줘야 할 것 같습니다.

손질법으로는 흐르는 물에 털이 제거될 정도로 씻어 주시고요.

변색을 막기 위해서는 레몬즙이나 비타민C를 녹인 물에 담갔다가 건지면 좋다고 하네요.

– 복숭아 일레르기 증상

특히나 많은 알레르기가 바로 복숭아 알레르기인데요.

복숭아의 털만으로도 온 몸에 두드러기가 나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만약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먹는것을 멈춰야 한다고 합니다.

대부분 복숭아 알레르기의 원인은 복숭아 털에 의해서 생기고요.

유전적인 경우도 있지만 면역력이 약해셔저 생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먹어보고 이상이 있다 싶으면 바로 먹는 것을 멈춰야 합니다.

입 주변에 가려움증을 느끼면서 벌겋게 부을 경우도 있고요, 온몸으로 퍼지기 시작합니다.

심할 경우에는 설사, 부종, 발작등 많은 증상들이 동반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이 딱 제철인 복숭아 효능에 대해서 그리고 복숭아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봤고요.

또 복숭아 알레르기 증상까지 알아봤는데요.

살짝 먹었을때 이상이 생기면 복숭아 뿐아니라 어떤 것도 먹으면 안 될 것 같고요.

병원에서 알레르기 증상 시험을 하셔서 치료까지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담배를 피시거나 피로하시거나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에게 좋은 과일로 남자에게는 꼭 필요한 과일 인것 같네요.

이번 여름 과일많이 드시고 건강한 여름 지내시길 바라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