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뚜껑 안열릴때 병뚜껑 여는법


잘 열리던 병뚜껑이 갑자기 안열릴때는 굉장히 당황스럽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병뚜껑은 유자, 꿀, 과일잼 등의 먹거리를 주로 담기 때문에 식사를 다 차려놓고 병뚜껑을 열려고 하는데

병뚜껑이 안열리게 되면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쇼핑을 가면 잼을 자주 사옵니다. 식빵에 잼을 발라 먹는것을 좋아하기 때문인데요.

가끔씩 잼을 먹고 남겼다가 며칠뒤에 병뚜껑을 열려고 하니 병뚜껑이 안열릴때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병뚜껑을 여는법을 알고있다면 당황할 필요없이 가뿐하게 안열리는 병뚜껑도 열어버릴 수 있습니다.

아무리 단단하게 잠긴 병뚜껑도 간단한 도구를 이용하면

쉽게 열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이 포스트를 잘 읽어보시고 다음에 꼭 써보시길 바랍니다.

병뚜껑 안열릴때 병뚜껑 여는법

1. 고무장갑 착용하기

가장 무난한 방법은 설거지를 할때 사용하는 고무장갑을 끼고 병뚜껑을 여는 방법입니다.

맨손으로는 열리지 않던 병뚜껑도 고무장갑을 끼고 돌리면 쉽게 빠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고무장갑을 끼면 맨손상태보다 마찰력이 훨씬 높아집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무장갑을 끼고 병뚜껑을 돌리면 손의 힘이 훨씬 더 많이 병뚜껑에 전달되기 때문에 같은 힘을 주더라도 병뚜껑이 쉽게 열리는 것입니다.

고무장갑은 정말로 없는 집이 없을 정도라고 하니 병뚜껑이 안열린다면 제일 먼저 시도해볼만한 것이 바로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병뚜껑을 여는 것입니다.

2. 병뚜껑 두드리기

병뚜껑이 안열리는 경우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거의 대부분은 병 내부의 내용물이 뚜껑에 붙거나 병 내부의 압력이 외부와 다른 경우입니다.

이때의 공통점은 병뚜껑이 꽉 조여진 상태라서 틈이 없다는 것인데 이때 숟가락이나 티스푼 등으로 병뚜껑을 두드려주는 것입니다.

병뚜껑을 계속 두드려주면 병을 두드릴때 생기는 충격으로 인해서 병과 뚜껑 사이에 자그마한 틈이 생기게 됩니다.

병과 뚜껑 사이에 틈이 생기면 내용물로 인해 열리지 않던 문제도 해결할 수 있고

틈 사이로 공기가 통하여 압력으로 인해 열리지 않던 경우도 쉽게 해결할 수 있게됩니다.

3. 고무줄 사용하기

혹시라도 집에 고무장갑이 없으시다면 고무줄을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고무줄도 고무장갑과 마찬가지로 마찰을 이용하여 병뚜껑을 여는 원리로 사용됩니다.

고무줄을 병뚜껑에 돌돌 감아 손으로 돌릴 수 있는 부분을 고무줄로 가득 채워주시면 고무장갑을 손에 낀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고무의 마찰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천으로 덮혀진 고무줄은 사용할 수 없고 주위에서 볼 수 있는 노란색 날 고무줄을 사용하셔야만 합니다.

4. 뜨거운 김 사용하기

병뚜껑에 뜨거운 김을 쏘여주면 잘 열린다는 것은 워낙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뜨거운 물을 끓이면 나온느 김을 병뚜껑에 오래 노출시켜주면 병뚜껑의 크기가 변하면서 병뚜껑을 열기가 수월해집니다.

이는 병뚜껑에 열을 가해 모양을 변경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병뚜껑을 뜨거운 물에 담그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이 경우 병안으로 물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김을 이용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병뚜껑 안열릴때 병뚜껑 여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에 가지고 있는 도구들 만으로도 쉽게 열수있는 방법들을 알아보았으니

필요한 상황이 온다면 이 글을 꼭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10 thoughts on “병뚜껑 안열릴때 병뚜껑 여는법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