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빼기 복근운동 다이어트


복근 운동 순서

요즘 연예인들은 거의 다 복근 공개를 원칙으로 삼고 방송에 나옵니다.

열심히 운동했는지 초콜릿을 만들어서 공개하죠.

일반인들은 그것을 보고 좋은 자극이 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초콜릿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 운동을 시작하지만 복근 운동순서를 몰라서 효율적인 운동을 하지 못합니다.

모든 일에 순서가 있습니다. 복근 만들기에도 순서가 있습니다.

순서대로 해야지 복근이 만들어 집니다. 먼저 살을 빼야 하는데요.

보통 복근을 만들면 허리둘레가 줄어들 것이로 생각하지만 잘못된 생각입니다.

근육을 키운다고 해서 지방이 연소하지 않습니다.

살을 빼야 복근이 보인다는 말입니다.

따라서 유산소운동을 충분하게 한 후에 근력 운동을 해야 효과적이랍니다.

싯업

가장 일반적인 복근운동입니다.

안 해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흔한 운동이지만 복근에 제격이죠.

디클라인 벤치에서도 할 수 있고 몸을 비틀면서 하면 외복사근이 강화됩니다.

1. 바닥에 누워 무릎을 구부린다. 발은 바닥과 떨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2. 양손을 귀에 대고 복부에 힘을 준다. 그리고 고개를 살짝 든다.

3. 팔꿈치가 무릎에 닿을 때까지 등을 둥글게 구부리면서 상체를 일으킨다.

4. 복근에 힘이 풀어지지 않도록 천천히 눕는다.

리버스 크런치

헬스장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운동입니다.

복직근 하부를 단련시키는 운동으로 크런치와 반대되는 운동입니다.

1. 벤치에 눕는다. 양손으로 벤치의 윗부분을 잡는다.

2. 다리를 들고 무릎을 살짝 구부린다.

3. 허리가 벤치에서 10cm 정도 떨어질 때까지 골반을 둥글게 말아 올린다.

4. 하복부의 긴장을 유지하고 다리를 천천히 내린다.

크로스 크런치

상복부와 외복사근을 동시에 발달시키는 운동입니다. 기본적으로 크런치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1. 바닥에 누워 외쪽 무릎을 구부린다. 그 위에 오른쪽 다리를 포개어 올린다.

2. 왼손은 머리 왼쪽을 살짝 감싸주고 오른손은 옆으로 뻗는다.

3. 천천히 상체를 들어 올리면서 왼쪽 팔꿈치가 오른쪽 무릎을 향하도록 한다.

4. 천천히 저항을 느끼며 원위치한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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