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는 아픈데 생리를 안 하는 원인


배는 아픈데 생리를 안 해요 라고 말씀하시는 여성분들이 많아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생리주기를 몰라도 복통이나 우울감등 자신만의 느낌으로 인해서 생리가 곧 시작된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그러나 배는 아프고 느낌도 이제 곧 생리를 할 것이라고 몸에서 감지를 하였지만 생리를 안 해서 고민이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과도한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생활에서 갑작스러운 스트레스로 몸의 발란스가 깨지면서 생리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일시적인 현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렇지만 증상이 3개월 이상이 지속된다면 꼭 산부인과를 찾아서 정밀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스트레스도 있지만 급격한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인해서 호르몬 변화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으니 잘 보셔야 합니다.

또 먹는 것도 중요한데요. 식욕 부진으로 인한 영양 결핍 증상일 경우에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쉽지만 어려운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30대 중반 이후로 가면서 난소의 기능이 떨어져서 일 수도 있는데요.

주기적인 배란이 되지 않아서 생리를 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일 수도 있고요.

난소는 정상이지만 자궁이 반응하지 않아서 일 경우도 있습니다.

또 임신과 출산의 이후에도 이러한 현상들이 생길 수 있고요.

나이가 있어서 폐경기에 들어서면서 일시적으로 호르몬이 변화하여서 생길 수 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충분한 휴식을 갖는 것이 좋은 방법이죠.

또는 장궁 질환으로 인해서 이상증세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요.

생리과다 생리불순으로 인한 지속되는 고통이 계속된다면 꼭 산부인과를 통해서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올바른 식생활과 운동 그리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좋으며 이러한 배는 아픈데 생리를 안 해요라는 말들이 나오는 것은 일시적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꼭 자세히 지켜보시고요.

오랫동안 지속될 경우에는 산부인과를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