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친어깨푸는법 근육풀어주는운동


1. 어깨를 쭉 펴기

뭉친어깨 푸는법은 먼저 어깨를 쭉 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깨결림은 허리 통증까지 유발할 수 있으니 항상 어깨를 바른 자세로 유지하도록 노력하세요.

2. 낮은 베개를 쓰기

어깨뭉침푸는법은 낮은 베개를 쓰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높고 푹신한것보다는 낮고 딱딱한 것으로 목 근육을 풀어주세요.

3. 뭉친 근육 푸는 동작

어깨뭉침푸는법으로 앉은 자세에서 자주 어깨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듯 돌려주시며 운동을 하세요.

근육의 이완, 수축을 반복해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방법입니다.

4. 물수건 찜질

따뜻한 물수건 찜질을 해주시는 방법이 있는데요.

어깨 부위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인데요.

40-45도의 따뜻한 물수건을 양쪽 어깨에 번갈아 5분씩 올려놓는 것입니다.

수건을 올려놓은 후 목을 좌우로 번갈아 돌려주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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