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친근육 풀어주는 스트레칭 스포츠마사지


근육들을 가볍게 풀어주는 스트레칭 마사지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목, 어깨 스트레칭 마사지법

책상에 앉아서 많은 시간을 보내시는분들에게 좋은 마사지법으로 의자에 흐트러진 자세로 앉아있거나

장시간 같은자세로 있기때문에 근육이 뻣뻣해지는데요.

고개를 앞뒤좌우로 스트레칭을 해주면 목근육을 풀어주는데 좋습니다.

이 방법은 의자에 앉아서 하거나 서서 하시면 됩니다.

2.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목뒤로 젖히기

– 양손의 엄지손가락만으로 밑턱에 나란히 대고 숨을 내쉬면서 최대한 턱을 들어올려주세요.

그리고 최대한 고개를 뒤로 젖혀주세요. (5초간 그자세로 유지)

3. 한손으로 머리 감싸서 가슴으로 당기기

– 오른손으로 뒷머리를 감싸고 숨을 내쉬면서 머리를 1시방향으로 가슴쪽으로 당기기 (이자세로 5초간유지)

– 반대쪽도 같은방법으로 실시

– 목, 왼쪽 어깨근육 스트레칭

4. 한손으로 머리감싸서 옆으로 당기기

– 오른손으로 왼쪽 옆머리를 잡고 숨을 내쉬면서 오른쪽으로 당겨주세요.

– 그 자세를 5초간 유지합니다.

– 반대쪽도 실시합니다.

5. 목을 천천히 한 바뀌돌리기

– 목에 힘을 다빼고 아주 천천히 목을 원을 그리듯 돌려주세요.

(만약 빨리 돌리게되면 뭉쳐있던 근육에 담이 올수 있습니다.)

6. 으쓱 으쓱 하기

– 양 어깨를 위로 으쓱 으쓱 하기

– 3회 반복실시

7. 양손으로 머리감싸서 가슴으로 당기기

– 양손을 깍지끼고 뒷통수를 감싸서 숨을 내쉬면서 머리를 가슴으로 당겨준다. (5초간 이상태로 유지)

– 목, 어깨 승모근 스트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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