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시하지 말아야할 암 전조증상


1. 피부변화

원래는 존재하지 않았던 자리에 점이나 주근깨, 사마귀 등이 새로 생겼다면 암을 의심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유명 수영선수의 팬이 사진을 통하여 수영선수의 새로 생긴 점을 발견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 선수는 병원에 곧바로 달려갔고 암을 초기에 잡아 빠르게 완치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주로 피부암일 때 발생하게 되는데 피부암은 암 중에서도 사망률이 상당히 높아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암이기 때문에

단순 트러블로 생각하지 마시고 자세히 관찰해보셔야 합니다.

2. 체중 감소

미국의 암 학회에 따르면 아무 이유도 없이 갑자기 5kg 정도의 체중 감소가 일어난다면 암의 전조증상일 수 있다고 합니다.

체중감소는 주로 위, 폐, 췌장 등 소화기관에서 문제가 생길 때 주로 발생합니다.

이러한 계통의 기관에 암이 생겼을 때 급격한 체중감소가 일어나는데

이를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인한 원인으로 생각하여 암을 놓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3. 지속적인 통증

몸의 어딘가에서 지속적으로 오랜시간동안 통증을 느끼신다면 몸에 분명히 이상이 있는 것입니다.

통증은 몸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리는 신호이며 특별한 문제도 없던 부분에서 어느날부터 지속적으로 통증이 느껴진다면,

특히 해당 통증의 범위가 점점 더 커지는 듯한 느낌이 든다면 암일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특정 부위의 통증은 심각하게 여기지 않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4. 출혈

폐암의 신호는 기침을 할 때 피가 섞여서 나오는 것입니다. 직장암의 신호는 대변에 피가 섞여서 나오는 것입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 원인을 알 수 없는 질 출혈을 경험했을 때 자궁이나 자궁내막암에 대한 진료를 받아야만 합니다.

다른 암들도 마찬가지로 유방암은 유두에서 피가, 방광암이나 신장암은 소변을 보는데 피가 섞여서 나오게 됩니다.

원인을 모르는 출혈이 발생했을 경우 암을 의심해봐야합니다.

5. 기침이나 쉰 목소리

호흡기관이 약하신 분들은 기침이 자주, 오래 지속되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이러한 분들은 기침이 나오기 시작하면 병원에서 간단한 약을 지어서 그 약으로 버팁니다.

그러나 이러한 분들은 후두암, 폐암, 림프종 또는 갑상선암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이 기침이라는 것을 잘 모릅니다.

특히 목 주위에 변화가 생기고 있다면 반드시 병원에 가서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아야합니다.

6. 음식을 먹기 힘듬

이 증상은 신경계나 먼역체계에 문제가 생겼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식도암이나 위암 등이 생겼을 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7. 목 통증

위의 증상과 비슷합니다만 음식을 먹지 않는 상태에서도 통증이 나타납니다.

목 내부든 외부든 목 자체에서 통증이 계속되면 후두암등의 질환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암 환자의 대부분이 목에서 통증을 느꼈지만 78%정도가 목 통증을 심각하게 여겨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 통증이 지속된다면 시간에 의존하지 마시고 반드시 병원을 가셔서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8. 소변 습관 및 방광 이상

소변 습관의 변화나 방광에서 통증이 발생한다면 신장암, 방광암 등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특히 소변을 눌 때 통증이 항상 발생하는 경우는 상당히 큰 문제가 있는 것이니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9. 배변 습관

런던대학 연구팀 연구에 따르면, 암 환자들의 20%는 배변 시기나 대변의 양, 크기의 변화를 경험한다고 합니다.

변비가 오래 지속되거나 변이 가늘어졌을 때 잘못된 음식을 먹었다거나 복용하는 약의 부작용 떄문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대장암의 대표적인 증상이 배변 습관 또는 배변의 상태 변화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이러한 일이 발생하는 경우 암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10. 덩어리나 혹

암 환자의 7.5%가 몸 안에 덩어리진 무언가가 있음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들 중 70%가 덩어리진 무언가를 느꼈음에도 불구하고 병원을 방문하지 않았으며 77%는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어갔다고 합니다.

암을 병원에 가지 않고도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덩어리를 찾아보는 것입니다.

유방이나 기타 부위들에서 만져지면 안될 덩어리가 만져지는 경우는 이미 몸 안에 생성되고 있음을 뜻하니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