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음식


1. 샐러리

샐러리는 머리카락의 성장을 돕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샐러리를 먹게 되면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것은 물론 빨리 자라기도 합니다.

샐러리를 담근 물을 머리카락에 골고루 뿌려주는 것도 먹는 것 못지않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슈퍼푸드에 흔히 꼽히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풍부한 비타민B는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합니다.

또한 세포의 생성과 성장에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손상된 머리카락을 회복시키는 것은 물론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3. 붉은 고기

붉은 고기는 머리카락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들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양의 철분을 가지고 있어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고기의 단백질 덕분에 머리카락을 만드는데 필요한 단백질도 충분하게 공급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다만 붉은 고기는 많은 양의 지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4. 굴

굴은 평균 사이즈를 기준으로 했을 때 성인에게 필요한 미네랄 37mg이 들어있습니다.

굴에 들어있는 많은 양의 철분과 미네랄은 머리카락을 부드럽고 윤기나게 해주는 것은 물론 굵고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굴이 정력에 굉장히 좋은 음식이라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아는 사실입니다.

5. 버섯

버섯의 판토텐산이라는 성분은 세포벽을 만드는 지방산의 합성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입니다.

판토테산은 머리카락을 굵게 만들어주고 탈모에도 좋으며 흰머리가 나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아닌 다른 세포에도 꼭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꾸준히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판토테산은 뛰어난 효능 덕분에 샴푸에도 자주 들어가는 영양소입니다.

6. 참치

참치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등푸른 생선입니다.

참치의 오메가3는 건강한 머릿결을 만드는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오메가3는 머리카락의 영양 공급을 도와 머리카락을 굵게 하고 더욱 빨리 자라게 해줍니다.

7. 브라질 너트

브라질 너트는 풍부한 양의 셀레늄을 가지고 있습니다.

셀레늄은 스트레스로 인해서 생성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여 세포들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 셀레늄은 신체의 털의 성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셀레늄이 부족한 경우는 털의 성장이 더디거나 털이 제대로 나지 않게 됩니다.

브라질 너트를 하루 3~5개만 먹어도 셀레늄의 일일 권장량을 가볍게 넘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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