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서 다이어트 되는 지방 식품 BEST11


많은 분들은 보통 지방이 몸에 나쁘다고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연구자들은 모든 지방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물론 우리 몸에 나쁜 지방들도 있지만 반대로 착한 지방은 당뇨, 고혈압 등의 질병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줍니다.

먹으면서 다이어트도 되는 착한 지방 식품을 소개합니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중쇄중성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먹는 즉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며 신진대사를 높여 우리 몸에 축적될 가능성이 낮은 지방으로 식이 치료에도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실제 코코넛 오일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 속도를 15% 정도 높여주어 동일한 양을 먹더라도 살이 덜 찌게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어

붉은 살점이 풍성한 맛과 영양을 자랑하는 연어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연어에 많은 오메가3 지방산은 고혈압과 동맥경화, 심장병 그리고 뇌졸중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 중에서도 야생 연어는 양식 연어와는 다른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을 가능성이 높아 전문가들은 야생 연어를 먹을 것을 충고합니다.

아보카도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건강과일 아보카도! 요즘은 수입이 많이 되고 있어 우리 눈에 익숙해지고 있는 과일입니다.

아보카도에는 견과류와 올리브오일 등에 많은 단일불포화지방이 많습니다.

단일불포화지방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우리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에 착한 지방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 버터

우리에게는 조금 생소한 기 버터 는 인도식 버터를 말합니다.

요즘 미국에서는 커피를 마실 때 크림 대신 넣어 유명세를 치르고 있습니다.

이 기 버터는 무염 버터이기에 불필요한 나트륨 섭취를 줄 일 수 있고

유당이 제거되었기에 건강한 지방만 있어 근육을 유지하고 살이 찌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아마씨 오일

아토피 피부에 좋은 아마씨 오일! 뿐만 아니라 아마씨 오일은 오메가3과 필수지방산이 풍부해 착한 지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아마씨 오일에 포함된 리그난이라는 성분은 항암효과가 있다고 해 우리 몸에 참 좋은 착한 지방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견과류

마카다미아 견과류 종류는 단일 불포화지방이 높고 오메가6와 오메가3 지방산이 2대 1의 환상적인 비율로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더욱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도 있어 건강 간식으로 그만인 식품입니다.

아몬드

시중에서 쉽게 구입 가능한 견과류 아몬드도 착한 지방 식품입니다.

특히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를 할 때 간식으로 아주 좋고 단백질, 섬유질도 많아 식욕 억제에도 도움을 줍니다.

계란 노른자

일반적으로 콜레스테롤이 많아 몸에 좋지 않다고 낙인찍혀 있는 계란 노른자입니다.

하지만 계란 노른자에는 흰자에는 없는 비타민A,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K가 풍부하고

철분과 칼슘, 엽산과 같은 영양소도 풍부하기에 버리기엔 너무나도 아까운 식품입니다.

특히 계란 노른자에 있는 콜레스테롤은 최근 조사 결과 계란에 함유된 레시틴이라는 성분으로 오히려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나

계란 노른자에 대한 좋지 못한 고정관념을 상쇄하고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이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익숙하고 많이 사용되고 있는 올리브오일 튀김용 뿐만 아니라 샐러드나 요리에 맛을 내기 위해서도 애용되는 식용유입니다.

올리브오일엔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심장질환과 고혈압을 유발하지 않고 오래도록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대표적인 착한 지방 식품입니다.

견과류 버터

그냥 버터가 아닌 견과류 버터는 단일불포화지방이 많아 건강에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피넛버터는 포만감을 줄어 적은 양으로도 배를 부르게 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단, 견과류 버터를 구입할 때엔 설탕 함량이 적은 것을 선택해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등어

고등어는 고지방 생선이며 불포화지방산이 많습니다. 오늘 저녁은 고등어 구이 어떠신가요.

About the Autho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