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릿결 좋아지는방법


머릿결도 안좋으셔서 고민이시라면 2가지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1. 두피를 건강하게 회복시켜주는 한방제품으로 샴푸하기

2. 일주일에 한번, 힘들땐 한달에 한번 두피에 팩 하기 머릿결은 관리한 만큼 달라집니다.

엘라스틴, 헤드앤숄더 다양한 샴푸가 있지만 사실 화학제품이라 두피에는 별로 좋지않습니다.

오랜 사용으로 점차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두피 자체를 건강하게 하려면 한방재료가 들어간 천연제품을 사용해서 머리를 감는게 좋아요.

1) 머리카락이 건강해지면 머릿결도 자연히 좋아지게 됩니다.

2) 머리감는 방법 먼저 미지근한 물로 두피와 모발을 충분히 헹구어 주시구요.

저같은 경우 머리를 두번감습니다.

처음에는 가볍게 두피와 모발에 붙은 노폐물과 먼지를 제거한다는 느낌으로 하시구요.

다음은 두피 마사지와 세정목적으로 거품을 충분히 내준뒤 이마쪽 헤어라인에서 뒷목 쪽으로 문지른 다음

중심 부분을 검지와 중지, 약지를 이용해서 지그재로 문질러 주세요.

남성들은 거칠게 머리를 감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는 시원하지만 모근을 상하게 할수 있으므로

손톱이 아닌 지문부분으로 누르듯이 문질러 주는게 좋습니다.

동의보감 속에는 탈모를 해결해주는 비방책이자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백자인과 경옥고 약재를 먹거나 바르면

머리결이 좋아지고 탈모를 막는다고 쓰여있어요.

저도 경옥고가 들어간 제품으로 샴푸하고 있는데요.

경옥고비누로 샴푸를 하면서 부터는 머리카락 빠짐도 현저히 줄고 두피가 건강해서 인지 머릿결까지도 좋아졌어요.

(경옥고로 만든 샴푸나 비누가 많지만 중요한건 경옥고을 1%넣고도 표시하는경우가 많아서 잘보고 사야합니다.

저도 여러 회사 물건 사용해봤는데 그중에서 올리브스톤 이라는 인터넷브랜드 회사가가장 많은량의 경옥고를 넣어줘서 그 제품 이용하고 있어요.

그거쓸때 가장 머리카락이 덜빠지기도 했구요)

2)머리말리기 – 머리를 감은 후 수건으로 젖은 모발을 두피로부터 머리털 끝까지 차례로 톡톡 두드려가며

닦고 드라이는 모발로부터 20cm 이상 거리를 두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머리를 감고 바로 잠자리에 드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심하게 안좋은 경우는 트리트먼트 사용하기보다는 헤어팩을주기적으로 해주시는것이 더 좋아요.

일주일에 한번 또는 힘들땐 한달에 한번이라도 팩을 해주세요.

* 헤어팩 올리브오일 헤어팩 – 떠먹는 요구르트랑 올리브 유를 섞어서

머리에 골고루 바른 다음에비닐캡을 쓰고 30분 후데 미지근한 물로 헹궈줘도 좋아요.

올리브오일은 항산화 오일이라 두피를 촉촉하게 하는데는 최고거든요.

벌꿀을 이용한 헤어팩 – 더운 물이 담긴 대야에 꿀을 조금 넣고 저어서

머리를 담그고꿀이 머리카락에 잘 흡수가 되도록 마사지 한 후에 헹궈주면 머릿결이 한결 부드러워지구요.

우유 헤어팩 – 우유를 머리에 발라서 30분 정도 놔둔 후에 가볍게 물로 헹궈줘도트리트먼트를 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미용실에서 머릿결 관리하려면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죠. 집에서 관리할 수 있는 법을 몇 가지 알려 드릴께요.

1. 머리를 너무 자주 감지 마세요.

머리를 자주 감게 되면 모발과 두피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감는 횟수는 건성일 경우 이틀에 한번, 지성일 경우 하루에 한 번이 적당해요.

2. 머리를 제대로 감아주세요.

머리만 제대로 감아도 충분히 머릿결이 관리되요.

머리 감기 전에 머릿결을 따라서 머리카락을 꼭 빗겨주세요. 그래야 모발이 상하거나 절단되는 것을 예방해줘요.

머리를 감을 때는 미지근한 물로 모발에 물을 충분히 적신 후 샴푸를 손바닥에 털어거품을 충분히 내서 모발 구석구석에 바르시고,

두피는 손끝으로 가볍게 눌러 머리를 감으면서두피 마사지를 병행해주세요.

1) 단, 손톱으로 두피마사지를 하시면 안되요.

두피가 상한답니다. 행구실 때는 샴푸가 남아 있지 않게 깨끗하게 행궈주세요. 샴푸가 남아 있으면 비듬과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2) 샴푸를 하시고 트리트먼트를 하실 땐, 머리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3) 두피에는 바르지 마시고 모발, 모발 끝 부분에 바르셔야 합니다.

4) 바르신 후 10분 정도가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잘 헹궈주세요.

5) 말리실 때는 자연적으로 말리는 게 좋지만, 시간이 없으시면 드라이기를 이용해서 말리세요.

두피 부분은 따뜻한 바람으로, 모발 부분은 찬 바람으로 두피부터 모발까지 꼼꼼하게 말려주세요.

3. 헤어 에센스로 수분 공급을 해줍니다.

건조해진 날씨에 마른 모발에 빗질하거나 드라이를 하면 정전기가 많이 발생해서 머리가 부시시해져요.

헤어에센스는 모발에 수분과 윤기를 주고, 건조할 때 수시로 모발에 뿌려주시면 차분해지고 더 효과적이에요.

머릿결을 잘 관리하셔서 아름다운 머릿결을 만드시기 바라요.

About the Author

11 thoughts on “머릿결 좋아지는방법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